반응형

게하맵 어플 & 동문게스트하우스

 

여행 준비하면서 생각할 것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숙소의 중요성은 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저는 제주도 여행을 다니면 주로 게스트하우스에 머뭅니다. 게스트하우스만의 매력이 좋기 때문입니다. 제주도에 게스트하우스가 650개가 넘는다는 신문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이 쉽지 않은데요. 이번 제주도 여행길에 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앱을 발견했습니다. 

 

 

제주도 내려가기 전에 혹시 도움이 될만한 앱이 있을까 하고 뒤적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게하맵'이라는 앱을 발견합니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모아 놓은 것이더군요. 다운로드하는데 돈 드는 것도 아니고 일단 다운로드하여봅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여러 가지 테마로 분류를 해놓았군요. 테마를 선택하면 거기에 맞는 게스트하우스를 추려줍니다. 올레길 완주자로서 올레길별로 찾을 수 있는 것에 특히 눈길이 갑니다. (은근 자랑질)

 

 

지도를 통해서도 게스트하우스를 찾게 하였습니다. 게스트하우스만 정리해 놓은 지도여서 지도 앱으로로 게스트하우스 찾을 때 보다 편리합니다. 자신이 위치하거나 찾아갈 곳에 어떤 게스트하우스가 있는지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도를 확대하면 구체적으로 게스트하우스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뒤적거리다가 괜찮아 보이는 게스트하우스를 찾았습니다. '제주동문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제주항 서부두 부근입니다. 사진으로 게스트하우스의 외부와 내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동 제주항 서부두 부근 이내요. 동문시장하고도 가깝고 위치가 좋습니다. 사진을 뽀샤시하게 올려서 그런지 몰라도 내부가 깔끔해 보입니다.. 예약 요청합니다. 

 

 

 

예약요청을 했고요.

 

예약신청을 하니, 잠시 후 제 휴대전화로 문자가 옵니다. 계좌번호와 입금할 금액을 알려줍니다. 입금하고 잠시 후. 예약 확정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확정 문자까지 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네요. 아무튼 그렇게 큰 수고 없이 비교 검색해서 게스트하우스 예약했습니다.

 

 

 

한라산 백록담 찍고 예약한 '제주동문게스트하우스'로 왔습니다. 건물 전부가 게스트하우스네요. 제주시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건물 한두층만 임대해서 게스트하우스로 하는 경우도 많던데 사장님이 투자 좀 하셨나 봅니다. 

 

 

지정된 방에 들어가니 개인 어메니티가 있군요. 수건, 비누, 치약 등 어메니티 챙겨주는 게스트하우스는 처음 봅니다. 올해 여름 강원도 동해안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갔더니 수건 하나 빌리는데 1천 원 받던데. 제주도내 게스트하우스 경쟁이 있으니 서비스도 높아지는가 봅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여행자 숙소입니다. 여행자들이 숙소 내 주요 시설을 함께 쓰면서 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보통 도미토리라고 해서 한 방에 이 층 침대가 2개 ~ 4개 정도 있습니다. 화장실, 욕실, 식당 등을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면 혼자 사용할 때보다 불편한 것은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렴하다고만 해서 무턱대고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내는 것은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고요. 반면 여행자들이 모이다 보니 낯선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요즘은 아예 대놓고 파티를 여는 게스트하우스도 있습니다.

 

 

 

욕심 겸 화장실 

 

 

침대마다 전기장판이 깔려 있고, 조명 시설도 되어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게스트하우스 둘러봤는데 시설 깔끔한 거로는 손에 꼽을 정도네요. 게하맵 어플이 사진이 뽀샤시만 한 게 아니었네요. 다음날 비양도 간다고 일찍 나오느라 새벽에 바스락 거렸습니다. 이날 함께한 분들이 누군지 모르지만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일찍 나오느라 조식은 못 먹었은 게 살짝 아쉽습니다. 대신 비양도 들어가서 잘 먹었으니 뭐. 

 

 

 

게스트하우스 옆으로 산지천이 흐릅니다. 산지천 따라 올라가면 동문시장이 나옵니다. 동문시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여행자라면 동문시장에 맛 좋은 먹거리가 많이 있다는 것은 다 아실 것이고요.

 

 

그렇게 잘 자고 다음날 새벽에 나왔습니다. 비양도를 가기 위해서입니다. 한림항에서 비양도 가는 배가 9시에 있습니다. 위 사진은 비양도는 아니고 제주항 서부두 모습입니다. 밤새 조업하고 들어온 배들이 불을 환히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두 앞에 시장이 열렸습니다. 새벽에만 잠깐 열리는 시장입니다. 대략 6시부터 장이 시작해서 2~3시간 운영하는 듯합니다. 밤새 잡아온 생선을 판매합니다. 반짝반짝 갈치가 예쁩니다. 갈치를 집으로 보내기로 합니다. 이날은 중간치가 10마리에 4만 원, 큰 것은 10만 원 정도 했습니다. 고등어는 3마리에 5천 원. 이 정도면 서울 백화점 가격의 절반도 안 되는 듯. 중간치 10마리 사서 택배로 올렸습니다. 택배 박스비 5천 원 택배비 5천 원 도합 1만 원 추가 비용 있고요. 카드 안되고 현금만.

 

 

 

제주도 여행길에 묵었던 제주동문게스트하우스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게스트하우스 예약은 게하맵이라는 앱을 통해서 해봤습니다. 게하맵은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모아놓고 예약할 수 있는 앱입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쉽게 비교해서 예약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사용후기 같은 거 올릴 수 있으면 좋겠던데.  제주도 여행정보도 좀 더 있고. 앞으로 제주 여행길에 잘 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게하맵 https://gehamap.com/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