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

 

동물을 유기하는 것은 사람 이기심의 절정이라 생각합니다. 동물을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것부터 문제가 큽니다. 전국 각지에 유기견 보호소가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유기견을 모아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를 만들었더군요 .. 동물을 아주 많이 좋아하는 조카 데리고 센터로 자원봉사 다녀왔습니다.

 

 

유기견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 이름이 도우미견 나눔 센터입니다 .. 도착할 때까지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랐습니다. 도우미견? 뭐지? .. 이곳 센터에서는 유기견들을 교육, 훈련한 후 애완견이 필요한 사람에게 입양보내는 것입니다. 시각, 청각 등의 장애가 있는 사람, 지체장애인, 노인에게 강아지들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는 경기도에서 설립한 것으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쌍송리에 있습니다.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가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자원봉사 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센터에 전화를 해봤습니다. 평일은 예약없이 봉사가 가능할 수 있으니 일단 오라고 하시더군요 .. 그래서 차를 몰고 센터에 왔습니다. 3시간 동안 조카와 함께 자원봉사하고 왔습니다.

 

원래 센터에서 자원봉사하려면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신청해야합니다. 그러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디. 평일은 자원봉사자가 많이 없어서, 따로 예약 없이 자원봉사가 가능했던 것이고요 .. 대신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받지는 못합니다 ..

 

 

 

 

 

센터는 3동의 건물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2개 건물에서 강아지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한 곳으로 투입 .. 강아지들의 멍멍 소리가 우렁찹니다 .. 반갑다고 짖는것이라고도 하던데,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더라는 .. 시간이 좀 지나니 얘네들도 조용해지더군요 ..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몇 가지 일을 합니다 .. 우선 얘네들 응가를 치우고요 ...

 

 

 

 

 

밥을 줍니다 ..

 

 

 

 

 

집 안에만 있던 녀석들을 풀어놓고 같이 놀아줍니다 .. 살다살다 이렇게 많은 강아지와 함께하기는 처음입니다 .. 사실 저는 애완동물 기르는 것을 썩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 ^^;; .. 조카는 강아지를 정말 좋아합니다 .. 현실적으로 기를 수 없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늘 안타까워 합니다 .. 그래서 이번에 자원봉사 데리고 온 것도 있습니다 ... 조카가 힘은 들어도 강아지들과 함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어떤 강아지들은 조금씩 상처입은 모습도 보이더군요 .. 어딘지 모르게 슬퍼 보이는 강아지들도 있고 .. 특히 위 사진에 있는 이 녀석 .. 자료를 찾아보니, 2016년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안락사 한 동물의 수가 1만 6421마리랍니다 .. 사설보호소에 있는 동물 수를 합치면 이보다 3배는 많을 것이랍니다 .. 엄청난 숫자에 깜짝 놀랐습니다 .. 인간이 반성해야 합니다 .. 문제 심각합니다 ..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었습니다 .. 드럼세탁기로 세탁하고, 식기 건조기로 밥그릇 설거지하고 .. 사람 사는 곳보다 좋아보였다는 .. ㅎㅎ ... 밧데리가 다 되어 사진을 못 찍었지만 치료실, 요양실, 훈련실 등도 깨끗하게 잘 만들어져 있고,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또다른 견사로 들어왔습니다 .. 여기 있는 강아지들은 넓은 공간에 있네요 .. 비교적 덩치 큰 강아지들이 있었습니다 .. 여기 사는 강아지들을 데리고 산책도 시켜줬습니다 ..

 

 

 

 

 

오즈가 신나하는군요 .. 덕분에 조카도 신나고 ..

 

 

 

 

 

강아지 훈련장 ..

 

 

 

 

 

본관 건물에 있는 도우미견 입양에 관한 내용을 사진 찍어봤습니다 .. 자유롭게 강아지들을 만난 후에 입양 여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

 

 

 

 

 

자원봉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 매주 월요일에 일주일 단위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는 것 .. 봉사를 취소할 경우 8일전에 해야 한다는 것 등을 담고 있습니다 ...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 .. 훈련된 유기견 입양하세요 ... 031) 8008 - 6721~4

인터넷 카페도 있습니다. http://cafe.daum.net/helpdogs

 

 

 

내비게이션에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 입력하고 갑니다. 마도산업단지 어딘가에서 도착을 알립니다 .. 그런데 센터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내판이 보입니다. 진행방향으로 직진하고, 오른쪽으로 턴 해서 다시 직진하면 센터가 보입니다 .. 센터 주변 허허벌판 .. 버스타고 가기는 힘들어보였습니다.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 센터는 유기견을 훈련해서 개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 품으로 보내주는 곳입니다.  우리 인간적으로 동물 유기하지는 맙시다 .. 동물을 끝까지 기를 자신이 없으면, 시작도 하지 마시고요 .. 센터에 있는 강아지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 좋은 주인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