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헉! 아프리카(Hug Africa)

'이경규가 간다', '느낌표' 등 재미와 함께 공익적 의미를 부여한 MBC의 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쌀집아저씨 김영희PD가 책을 하나 썼습니다. 그 이름하여 헉!아프리카(Hug Africa) 김영희PD가 방송일을 잠시 접어두고 3개월 동안 아프리카 여행을 한 이야기를 적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 출판기념과 함께 아프리카 어린아이들을 위한 우물파기 운동을 위한 행사가 서울 압구정CGV 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교보문고에서 참가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서 행사 참여자를 선발했습니다. 운좋게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후배녀석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의 저자가 한 시대를 휘어잡았던 PD 였던지라, 유명 연예인들이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 사진 속의 인물 누군지 다 아시죠? 우리의 국민MC 유재석씨입니다...행사가 총 3부로 진행되었는데, 1부 사회자로 유재석씨가 나와서 진행을 했습니다...유재석씨가 예정에 없이 갑자기 진행을 보게 되었다고 당황스럽다면서도 능수능란하게 재밌는 진행을 해보였습니다. 역시 MC유.. ^^



행사진행하는 유재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책을 통해 김영희PD 자신에게 들어오는 수익금 전액과 출판사의 수익금은 모두 아프리카 어린아이들을 위한 우물파기 사업에 후원한다고 합니다...김영희PD, 출판사 교보문고, 사업을 진행하는 '사랑의열매'가 기부협약식을 맺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부 사회는 김제동씨가 진행하였습니다. 2부는 저자의 책 소개, 행사에 동참한 연예인들이 나와서 함께 책 읽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부 행사 시작과 함께 얼마전 무릎팍 도사에 나왔던 김영희PD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은 텔레비전으로 보다가 영화 스크린으로 TV를 보니 느낌이 새롭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제동씨와 김영희PD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여행기를 들려주고 있는 김영희P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프리카 여행에 관해서 자신의 소견을 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는 책을 마무리하면서 아프리카에서 생동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우리가 아프리카하면 생각하는 동물의왕국, 불쌍하고 가난한 이미지는 오해와 편견이라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호동씨가 나와서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무대위로 나오지 않겠다는 것을 김제동씨와 김영희PD가 재촉을 하니 올라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상렬씨도 나와서 김영희PD가 골라준 부분을 읽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날 제일 웃겼던 이경실씨입니다...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늦게 도착을 했는데, 김영희PD가 무대위로 부릅니다. PD라서 방송국에서 여행도 보내주니, 우물파기는 다른 사람도 다 하는것이네 등등.. 반어법적으로 그녀만의 특유의 말투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갑니다...다리가 너무 가늘던데요...ㅎㅎ 날씬하다는 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 막바지에 이르러, 종이비행기에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무대위로 날리는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를 읽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영희PD와 김제동씨가 행사를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가 끝나고 취재진들에게 단체로 포즈를 취합니다. 이날 참석한 연예인들을 말씀드리면, 먼저 위에 사진에 있는 사람들 부터 유재석, 이윤석, 표영호, 서갑원(국회의원), 김학도, 신동엽, 이경실, 강호동, 지상렬, 김제동. 그리고 사진속에는 없지만 김국진, 박경림 도 참석하였습니다. 참석하기로 했는데 사정상 못 온 분들은 이경규, 김용만, 서경석 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가 끝나고 유재석씨가 극장을 빠저나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동엽씨도 극장을 나오면서 여러 사람과 인사도 하고, 방송 인터뷰도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부 행사로 저자 싸인회가 있었습니다. 오른팔을 다쳐서 왼손으로 글씨를 쓰고 있습니다... 저도 싸인 받고 왔습니다. ㅋㅋ 행사 참석하라는 연락을 받자마자, 바로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알라딘 광고 수익금이 약간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속독으로 읽어본 결과, 꾸밈없는 아프리카 이야기였습니다 책에 대한 리뷰는 정독으로 다시 한번 읽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유재석, 강호동과 같은 장소에 있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분좋았습니다. 좋은기회를 통해서 아프리카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헉 아프리카(HUG AFRICA) 상세보기

김영희PD 행사 동영상 링크 - 교보문고..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