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한도전 태안도서관

토요일 저녁 오랜만에 무한도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방송에서 독후감 퀴즈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책을 태안도서관으로 보내겠다는 김태호 PD의 말이 들리는군요. 그때 제 머리를 스치는 그곳 그렇습니다. 그 태안도서관이죠. 우연찮게도 제가 얼마 전에 갔다 왔걸랑요. 과연 지금 도서관은 어떤 모습일지 둘러보시지요.


2008년 당시 태안에서 유조선 기름유출사고가 있었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태안에 내려가 기름도 닦고, 마을 주민들을 위해서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만리포 가요제를 열어 즐거움도 주었습니다. 하지만 도움의 종결자는 사랑의 도서관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전경입니다. 오래전에 지어진 한옥 건물을 리모델링하였습니다. 통유리로 만들어서 시원한 느낌도 납니다. 정준하 씨가 도서관에 보일러를 선물하기도 했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 위에 '세심각(洗心閣)' 이라고 쓰인 현판이 보입니다. 마음을 다듬는 장소라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사랑의 도서관'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의 마음으로 도서관을 지은 무한도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 사랑의 도서관을 알리는 현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건립을 위해 무한도전 멤버들이 기부금도 내고, 2달 동안 서울과 태안을 오가며 직접 도서관 공사에 참여를 했었습니다.




책 읽기에 편리한 가구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도 저기 앉아서 책을 보고 싶더군요. 그런데 볼만한 책이 별로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건립 당시 김태호 PD는 어른들이 방제작업을 나가면 아이들이 갈 데가 없게 되고 아이들이 어린이집처럼 놀 수 있는 도서관이 되고 더불어 도서관이 관광명소가 되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되었다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은 어린이들이 볼 수 있는 책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책들이 오랜 된 것들이 많았고요. 책만 보면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책들을 재정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시에 컴퓨터 5대가 들어온다고 했는데 나머지는 어디에 있을까요? 컴퓨터도 좀 버벅거리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지은 건물은 500년 된 한옥을 리모델링한 것입니다. 기본 골격은 원래 한옥의 모습이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굵은 통나무들이 아주 견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오래된 건물들이 더 튼튼한 것 같습니다. 요즘 건물들이 어딘지 더 부실해 보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유리로 시원스럽게 되어 있고 햇살이 가득 들어와서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갔을 때만 그런지는 몰라도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어느 아주머니 두 분이 대화하는 소리만 들릴 뿐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이용안내 참고해주시고요.




태안 만리포에 있는 무한도전 사랑의 도서관은 지도상에서 만리포 우체국 옆에 있습니다.

태안의 기름유출사고는 정말 있어서는 안 될 사고였습니다. 그 상처가 어느 정도 치유되었다고는 하지만, 그 깊은 속까지 완전하게 치유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잊지 않고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것입니다. 태안 만리포의 요즘 모습이 궁금하신 분은 http://raonyss.tistory.com/482 를 봐주세요..

따뜻한 봄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즐거운 봄나들이할 시간들도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 좋은 봄날 사랑스러운 완소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사랑의 도서관처럼 훈훈하고 따뜻한 소식이 많이 들여왔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