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성 큰바위얼굴조각공원

 

5월 초 황금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저도 연휴를 즐겼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연휴를 온전히 즐길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틀 정도 시간을 내어 가족끼리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충청북도 북부지역에 있는 음성, 충주입니다. 첫 번째로 찾았던 음성 큰바위얼굴조각공원을 소개합니다. 

 

 

충청북도 음성은 왼쪽으로는 경기도 안성과 오른쪽으로는 충청북도 충주와 붙어 있습니다 .. 여행지로서 많이 찾는 곳은 아닙니다만 .. 몰라서 그렇지 가볼곳이 많습니다 .. 그 중에서 첫 번째로 찾은 큰바위얼굴조각공원 .. 공원 이름만 보면 여기 뭐지? 알들말듯 하실텐데요 .. ㅎㅎ ..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 성인 6,000원 .. 소인 3,500원 .. 유아 2,000원입니다 ..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 그런데 밤에는 좀 보기 힘들 듯 합니다 ..

 

 

 

 

 

그렇게 입장료를 내고 공원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 큰바위얼굴이 보이시죠? 딱 봐서 어떤 스따일인지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 이곳은 유명한 사람들 얼굴을 조각해 놓은 공원입니다 ..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위인들 유명인들이 총 망라되어 있습니다 .. 현대에 살았던 사람들도 있고, 과거 역사책에서나 보던 사람들도 있습니다 ..

 

사진 오른쪽에 안경끼신 분은 백범 김구 선생님 모습입니다 ..  사진에서는 안 보이지만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도 볼 수 있습니다. 반기문 사무총장이 음성 출신입니다. 음성에 반기문 생가도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을 이렇게라도 만나뵙게 되는군요 ..

 

 

 

 

 

180여개국의 인물을 20개의 테마로 나누어놓았습니다 .. 정치인, 연예인, 철학자, 과학자, 예술가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그런데 구분이 딱딱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유롭게 거닐면서 조각작품을 만나면 됩니다 .. 이 사람이 누구인지, 어떤 생애를 살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 

 

 

 

 

 

싸이도 있군요 .. 싸이만의 느낌은 잘 안나네요 .. ㅋㅋ .. 실제인물과 똑같아서 놀란것도 있지만, 이건 좀 아닌데라는 조각들도 있습니다 .. 큰바위얼굴조각공원에 있는 조각작품이 약 3천 점 정도라고 합니다. 김구, 노무현, 싸이 처럼 인물조각상이 1천점 .. 일반 조각작품이 2천점 .. 인물조각상과 일반조각사이 막 뒤섞여 있어서 좀 정신없기도 합니다 ..

 

 

 

 

 

이 두 조각이 아쉬움이 남는 것입니다 .. 두 사람이 누군지 아시겠어요? 이름 석자만 갖고도 부연설명이 필요없는 사람 .. 왼쪽에 서 있는 사람은 서태지 .. 오른쪽에 앉아 있는 사람은 배용준입니다 .. 닮긴 했는데 .. 뭔가 이상하죠? .. ㅎㅎ .. 뭔가 자연스럽게 하려다가 어설프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 이렇게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조각은 일부구요 .. 대부분의 조각은 아주 리얼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딱 봐도 스티븐호킹 박사인거 아시겠죠?

 

이 조각들은 우리나라에서 만든 것은 아니라는군요 .. 우리나라에서는 만들 수 있는 돌도 없고, 제작비가 비싸서 만들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중국, 베트남 등지에서 만들어 갖고 들어온다고 합니다 ..

 

 

 

 

 

저 뒤에 조각사은 미국의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입니다 .. 카네기 조각상 보다는 그 앞에 있는 명언이 맘에 들어서 소개합니다 .. "재산을 가지고 죽는다는 것은 인간으로서 부끄러운 일이다" .. 세상 사는데 돈이 필요한 것은 맞는데 .. 지나치게 욕심만 부리는 사람이 너무 많은것이 문제입니다 .. 가진자들이 욕심을 좀 내려놓으면 좋으련만 ..

 

 

 

 

 

이순신 장군 .. 세종대왕 ..


 

 

 

공원 중간에 자그마한 정자가 있었습니다 .. 정자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 공원 안쪽으로 들어와봤습니다 .. 이쪽으로는 인물조각상과 함께 다른 형태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광개토대왕릉비입니다 ..

 

광개토대왕릉비는 고구려의 수도였던 국내성의 동쪽인 국강상 동쪽에 세워졌습니다. 지금은 중국땅이고요 .. 큰바위얼굴조각공원에 있는 광개토대왕릉비는 실제와 똑같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 높이는 6.93m, 무게는 63톤 .. 실제 광개토대왕릉비는 한 개인데, 공원에는 2개가 있습니다 .. 하나는 원본 그대로 한문체이고, 또 하나는 한글로 풀어놓은 것입니다 .. 광개토대왕릉비 뒤로는 고구려왕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이 동북공정이다 뭐다해서 역사를 지들 입맛대로 우기고 있지요 .. 우리의 역사는 우리가 지켜야합니다 .. 역사를 알고 지키는데 게을리 하면 안될것입니다 .. 

 

 

 

 

 

일왕에게 수류탄을 던졌던 독립운동가 이봉창 의사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맞은편에는 윤봉길 의사도 있었고요 .. 독립운동가와 그 앞에 한복입은 가족의 모습은 뭔가 안 맞네요 ..

 

 

 

 

 

광개토대왕릉비 앞에 공룡들 ...

 

 

 

 

 

석화목도 있습니다... 석화목은 규화목이라고도 합니다 .. 나무가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서 돌이 된 것입니다 .. 나무가 원래는 썩어서 없어지는게 정상입니다 .. 그런데 갯벌, 화산재 등에 묻히면서, 나무 조직사이로 광물이 침전되면서 돌처럼 변하는 것이라는군요 ..

 

 

 

 

 

스파이더맨 .. 숏다리네요 .. ㅎㅎ

 

 

 

 

 

클레오파트라 ..

 

 

 

 

 

나폴레옹 ..

 

위에 작품 전시된 것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어수선합니다 .. 뒤죽박죽이라는 표현이 맞을수도 있겠군요 .. 공원이 잘 정돈되지는 않았습니다 .. 조각작품만 멀쩡하고 나머지는 부실해보입니다 .. 체험관도 있던데 사용 안한지 오래되 보였고, 좀 오바해서 말하면 무너질것 같았습니다 .. 나중에 알았는데 .. 여기가 법적으로 뭔가 엉키고 설키면서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군요 ..

 

공원은 음성소망병원, 현대정신병원과 함께 있습니다 .. 조각공원 설립자인 정근희씨가 현대정신병원 이사장이라고합니다 ..

 

 

 

 

충청북도 음성에 있는 큰바위얼굴조각공원(큰바위얼굴테마파크)를 다녀왔습니다 .. 전세계 동서고금 남녀노소 유명한 인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상상속의 인물도 만나고,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유명인들도 볼 수 있고요 .. 재밌는 시간입니다 .. 사실 조카들에게 공부 아닌 공부 시켜볼까해서 갔는데 .. 초등학교 고학년은 되야 .. 뭘 느끼고 할 것 같습니다 .. ㅎㅎ

 

원래 계획은 여기서 도시락을 먹으려 했습니다 .. 먹을만한 곳도 있고요 .. 시간이 좀 일러서, 충주에서 도시락 먹기로 하고 출발합니다 .. 다음 목적지는 충주 중앙탑공원입니다 .. 그런데 .. 으~

 

관람 소요시간은 약 2시간 정도 ..

공원 내에 매점있습니다 .. 공원 매점은 아니고, 병원 매점입니다 ..

 

음성큰바위얼굴조각공원 http://www.largeface.com/

011-482-0129 .. 043-882-411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와 페이스북 친구도 환영입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