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천 또랑길

 

제천여행길에 찾은 맛집 소개합니다. 먼저 제가 찾은 제천여행길을 소개하면 청풍호 모노레일, 청풍문화재단지, 의림지까지 갔다 왔습니다. 배론성지를 가기 전에 '또랑길'이라는 식당에서 밥을 먹습니다. 배론성지를 찾다가 발견한 식당입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당도 깔끔합니다. 

 

 

 

또랑길은 배론성지 가까이에 있습니다. 제천시내와는 좀 떨어져 있고요. 직전에 갔던 의림지에서는 자동차로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식당 앞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커다란 문이 닫혀 있는 것이 근엄해 보입니다. 모범음식점, 충청북도 우수모범업소 등의 현판이 기본적인 신뢰를 갖게 합니다. 11시 30분에 오픈해서 저녁 9시까지 영업합니다. 3시 30분부터 6시까지는 break time이니 피해서 가시고요.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일.

 

 

 

 

 

 

식당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커다란 통유리를 통해 햇살이 들어오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도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커다란 나무난로 2개가 온기를 더하고 있었습니다. 창가 쪽은 신발 벗고 올라갈 수 있었고 그냥 앉아서 먹는 테이블도 있고요. 자리에 앉으니 난로 위 주전자의 따뜻한 물을 가져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나저나 식당 안에서는 좀 조용히 합시다. 어느 아저씨 한 분이 정치 얘기를 어찌나 크게 떠들던지. 대책 없는 아저씨들도 문제입니다. 

 

 

 

 

 

옛날 고가구, 도자기 등도 볼 수 있고요..

 

 

 

 

 

이 술 병 하나 갖고 오고 싶더라는. 

 

 

 

 

 

여러 정식코스가 있고 곤드레밥이 있군요. 서브메뉴로 두부김치, 도토리묵, 더덕구이, 감자전, 불고기 등도 보입니다. 저는 간단하게 돌솥곤드레밥을 주문합니다. 처음 들어갔을 때는 감자전도 먹고 싶었는데 밥을 먹다 보니 배가 불러서 패스. 그리고 여기는 돌솥밥 전문이라 공깃밥이 없습니다. 소고기는 호주산, 쌀, 돼지고기는 국내산, 김치는 직접 담근다고 쓰여 있습니다.

 

 

 

 

 

수저통에 숟가락, 젓가락 하나하나씩 커버가 써져 담겨 있습니다. 깔끔합니다. 

 

 

 

 

 

사장님으로 보이는 자그마한 키의 백발 아저씨께서 반찬을 먼저 갖고 옵니다. 곤드레밥 하나 시켰는데 반찬 가짓수가 꽤 됩니다. 반찬이 하나하나 먹을만한 것만 나왔어요. 나온 차림새도 단정하고요. 왼쪽에 있는 전도 따뜻하게 나오고 간도 적절하니 제 입맛에 맞습니다.

 

 

 

 

 

그중에서 독특한 이녀석. 처음에는 생강 같아서 먹기를 머뭇거렸습니다. 잠시 후 사장님이 음식 갖고 오기에 뭔지 물어봤습니다. 돼지감자로 장아찌를 만든 것이라고 하더군요. 맛있습니다. 이걸 무슨 맛이라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식감도 괜찮습니다. 돼지감자 장아찌를 제일 잘 먹었습니다. 

 

 

 

 

 

구수한 된장찌개.

 

 

 

 

 

드디어 돌솥곤드레밥이 나옵니다. 돌솥밥의 특성상 시간이 지난 후에 나옵니다. 보통 돌솥밥 먹으면 숟가락으로 퍼 담게 하는데 여기는 전용 나무주걱이 나옵니다. 

 

 

 

 

 

돌솥곤드레밥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밥 위에 곤드레가 꽉 들어차 있습니다. 구수한 향기가 스르르 올라오는 것이 좋습니다. 옛날에는 구황식물로서 곤드레밥을 지어먹었는데 요즘은 별미로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곤드레 효능을 찾아보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활성산소 제거해 주고 등등 많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영양학적인 면을 떠나서 맛있습니다. 또랑길은 풍성한 곤드레가 풍미를 더해줍니다.

 

 

 

 

 

밥을 푹 떠서 양념장 넣고 슥슥 비벼 먹습니다.

 

 

 

 

 

 

물을 붓고서는 눌은밥을 해 먹고요.

 

 

 

 

 

 

그렇게 슥슥 밥을 다 먹고서 이제 일어나야지 맘먹었는데 아주머니 한 분이 오시네요. 그러면서 후식으로 뭘 먹을 거냐고 합니다. 식혜와 커피가 있다고 하시네요. 후식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식혜를 주문합니다. 직접 담그신 건가? 그렇게 달지 않으면서도 맛있습니다. 시원하게 마시고 일어납니다.

 

 

 

 

 

 

또랑길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구학 2리 313-3번지

043-651-2121

 

 

 

 

충청북도 제천 여행길에 찾은 또랑길은 불고기, 더덕구이 등을 이용한 정식과 돌솥곤드레밥을 주로 하는 식당입니다. 무엇보다도 식당이 깔끔하고 단정합니다. 음식 나오는 모양새나 분위기가 좋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번에 제천 인근으로 지날 때에 다시 한번 찾아가고픈 식당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2: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