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월맛집 장릉보리밥집

 

강원도 영월로 떠납니다 .. 여행으로 간 것은 아니고요 .. 부모님과 함께 영월에 볼 일이 있어서 살짝 다녀왔습니다 .. 영월에서 일 마치고 보리밥 먹으로 갑니다 .. 식당이름은 장릉보리밥집 .. 영월은 조선 단종과 깊은 관련이 있는 고장입니다. 단종의 릉인 '장릉'이 영월에 있고요 .. 장릉 옆에 장릉보리밥집이 있습니다 ..

 

 

시간 관계상 장릉에 들어가지 못하고, 밖에서 사진만 한 장 남겨봅니다 .. 장릉은 조선 제6대왕 단종의 릉입니다 .. 단종은 참 애절합니다 .. 어린 나이에 비정한 삼촌에 의해 세상을 떠날 수 밖에 없었던 .. 지금으로 치면 고등학생 정도의 나이인데, 얼마나 힘들고 외로웠을까요? 단종이 머물렀던 청령포, 단종의 릉인 장릉 함께 둘러보면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

 

 

 

 

 

장릉 바로 앞에 식당이 여러 개 있습니다 .. 장릉보리밥집은 장릉에서 도보로 2~3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 장릉보리밥집이 영월 내에서는 꽤 유명한 식당인지라, 찾아가는데는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 

 

 

 

 

 

산과 들에서 나는 여러 먹거리를 판매하는군요 ..

 

 

 

 

 

화단에 꽃도 예쁘게 피었습니다.. 관리를 잘 하셨네요 .. 볕 잘 드는 곳에는 장독대가 가진런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 한식 파는 식당에 장독이 많으면 .. 그냥 기대가 되고 기분이 좋습니다 .. 자고로 한국의 맛은 장에서부터 시작되기에 ..

 

 

 

 

 

마당이 넓게 있습니다 .. 커다란 솥도 보이고요 .. 식다이라기 보다는 시골 할아버지댁에 온 듯 한 기분입니다 .. 점심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조용하네요 ... 저는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안내 받습니다 ..

 

 

 

 

 

신발 벗고 방으로 들어갑니다 .. 미닫이문이며, 꽃무늬 벽지하며 .. 분위기가 정겹습니다 .. 장릉 보리밥은 10여 년 전에 한 번 왔던 곳입니다 .. 그때는 여행길에 들렀던 곳입니다 .. 그 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 영월 시내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것도 이 집을 찾게 된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

 

 

 

 

 

메뉴판 .. 모든재료 국내산 .. 가격도 적당해 보입니다 .. 메인메뉴는 보리밥입니다 .. 여기에 몇 가지 서브메뉴가 더해집니다 .. 일단 보리밥 3인분 주문하고, 가볍게 감자메밀부침 하나 더 추가해봅니다 .. 동동주도 한 잔 하고 싶었지만 운전 관계로 패스 .. 메뉴판을 보니 더덕구이가 확 땡기는 건 뭔가요? ㅎㅎ .. 동동주에 더덕구이 .. 먹고싶다 .. ㅋㅋ

 

 

 

 

 

먼저 나온 감자메밀부침 ..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가 .. 그렇게 큰 크기는 아니네요 .. 감자와 메밀이 결합된 .. 새로운 느낌의 부침개입니다 .. 우리 이여사님은 조금 별로라고 하시네요 .. 이맛도 저맛도 아니라는 .. ^^;;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제 입에 맛없는건 없으니 ... ㅋㅋ ..

 

 

 

 

 

김치도 함께나오고요 .. 김치 맛있던데 .. ㅎㅎ

 

 

 

 

 

그리고 잠시 후 .. 보리밥과 함께 먹을 밑반찬들이 줄지어서 나옵니다 .. 가지, 고추, 오이, 무채, 콩나물 등등 .. 식당이라고해서 특별한 별식이 아닌 .. 우리집에서, 할머니집에서 만날 수 반찬들입니다 .. 반찬들도 다 제 입맛에 맞습니다 .. 그렇게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 ㅎㅎ

 

 

 

 

 

이렇게 한 상 가득 반찬이 올라왔습니다 .. 저는 촌놈이라 그런지 .. 이런 시골틱한 밥상이 참 좋습니다 .. 이렇게 나물반찬에 김치랑 해서 척척 먹어야 힘이 솟는 .. ㅎㅎ .. 종이컵에 담긴 물이 .. 일반 생수가 아니에요 .. 이렇게 물 끓여 내오는 집 좋더라 .. 종이컵은 좋거나 아니거나 .. ^^

 

 

 

 

 

된장찌개도 나오고요 ..

 

 

 

 

 

보리밥이 나옵니다 .. 100% 보리만 들어있는 완전 꽁보리밥은 아닙니다 .. 쌀도 좀 섞여 있고요 .. 무엇보다 감자가 함께 들어있는 것이 독특합니다 .. 강원도만의 느낌이라서 좋네요 .. ㅎㅎ ..

 

 

 

 

 

밥 따로 반찬 따로 먹는것은 재미없지요 .. 보리밥 위에 각종 나물을 척척 올리고 .. 그 위에는 고추장 올려주면 .. 캬 .. 이 아름다움이란 ㅋㅋ .. 반찬은 달라고 하면 더 갖다주시니 .. 아끼지 말고 팍팍 .. 물론 남기면 안되구요 .. 우리집 사전에 반찬 남김은 없습니다 .. ㅋㅋ .. 그리고 .. 비빌 때 된장찌개 좀 넣어서 비벼주면 더 구수해요 ... ^^

 

 

 

 

 

비벼 ... 비벼 ... 우와 맛있다 .. 하긴 이 콜라보네이션이 맛 없을수가 없지요 ... ㅎㅎ .. 다양한 나물의 느낌도 좋고 .. 우걱우걱 보리밥 먹다가 툭툭 튀어 나오는 감자의 느낌도 재밌고요 .. 비빈거 그냥 푹푹 떠먹어도 맛있고, 상추쌈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 ㅎㅎ .. 사실 제가 보리밥에 좀 안 좋은 추억이 있어서, 요 근래 잘 안 먹었는데 .. 오늘은 통쾌하게 싹싹 다 먹었습니다 .. ^^

 

 

 

 

 

식당 나오면서, 부엌 안을 살펴보고요 ...

 

 

 

 

 

40년 전통 .. 장릉보리밥집 ..

가원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178-10

033-374-3986

 

 

 

강원도 영월에서 찾은 장릉보리밥집을 소개했습니다 .. 식당 분위기도 그렇고, 나오는 음식들도 그렇고 .. 시골 할아버지댁에서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 부모님도 맛있게 잘 드셔서 다행이었어요 .. 우리 이여사님이 좀 까다로우셔서 .. ㅎㅎ .. 영월에서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안고 돌아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2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