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축산삼다가

 

제주도에 왔으면 돼지고기 한 번은 먹게 됩니다 .. 흑돼지, 핑크돼지, 백돼지 등등 제주도에서 먹는 돼지고기는 다 맛있습니다 .. ㅎㅎ .. 제주도내에 수많은 고기집이 있습니다 .. 그중에서 '축산 삼다가'라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신제주 남녕고등학교 부근에 있는 곳입니다. 관광객 상대로 하는 곳은 아니고, 제주도 동네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

 

 

이 집을 알고 지낸지는 오래 되었습니다. 제주도 아는 후배가 맛있으니 한 번 가보라고 권해주더군요 .. 그래서 찾아가서 먹어봤는데, 육지의 삼겹살과는 확연히 다른 맛과 느낌이었습니다 .. 그 뒤로 종종 찾았습니다 ..

 

그런데 언제가 신제주 로터리 부근에 '삼다가'라는 돼지고기집이 생긴것이었습니다 .. '본점'이라는 글씨도 크게 써 붙여놨고, 신제주로터리에 있는 집을 안 뒤로는 그쪽으로만 갔었습니다 ..

 

그러다 이번에 남녕고 근처 .. 축산 삼다가로 갔습니다 .. 서빙하시는 분에게 신제주로터리 삼다가와 이 집의 관계를 물어봤는데, 아무 상관없다고 하네요 .. 뭔가 있는거 같은데 .. 일단 고기나 먹을랍니다 ..

 

맛있으면 OK .. ㅎㅎ

 

 

 

 

 

식당 내부는 요렇습니다 ..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관광객들 버글버글 하는 곳은 아닙니다 .. 일 끝나고 회식하거나, 가족들이 와서 오손도손 밥 먹는 분위기입니다 ..

 

 

 

 

 

메뉴판 봐주시고요 ... 돼지고기 생구이가 200g에 17,000원이면 .. 가격도 괜찮습니다 .. 양념구이, 등갈비, 돔메고기 등도 있습니다 .. 돔베고기는 쉽게 말해 수육입니다 .. 돔베가 제주어로 도마에서 .. 도마위에서 썰어먹는 고기라는 뜻 .. 식사메뉴로 전복해물뚝배기, 김치찌개, 열무국수, 냉면, 김치전골, 멸치국수, 누룽지, 도시락 등이 있습니다 ..

 

 

 

 

 

원산지표시에 제주산 흑돼지만 취급한다고 떡 하니 써 있습니다 ..

 

 

 

 

 

기본 반찬이 깔립니다 .. 어느 돼지고기집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 새우젓, 마늘, 쌈, 쌈장, 김치, 샐러드 등등 ..

 

 

 

 

 

옆에 놔둔 것도 비슷하고 ..

 

 

 

 

 

이 집 파무침 맛있습니다 .. 콩나물과 파가 함께 팍팍 무쳐낸 ..

 

 

 

 

 

불좋은 숯불이 올라옵니다 ... 조개탄, 압축탄 이딴거 아니고 .. 숯입니다 .. 붉게 타오르는 숯은 보는것만으로도 식욕이 마구 샘솟습니다 .. 저는 숯총각이니까요 ...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오세득 셰프 .. ㅋㅋ ..

 

 

 

 

 

불판위에 작은 종지가 올라옵니다 .. 그 속에는 멸치젓이 들어 있습니다 .. 제주도 돼지고기집에가면 으레 멸치젓이 나옵니다 .. 잘 익은 돼지고기를 멸치젓에 콕하고 찍어먹으면, 아주 맛납니다 .. 비릿할수도 있다 생각하시겠지만, 돼지고기의 기름과 잘 어울립니다 .. 고기맛을 더 풍부하게 해줍니다 .. 멸치젓이 쫄아들면, 소주를 좀 더 부으면 좋고요 .. ㅋㅋ

 

 

 

 

 

우리는 일단 생구이 3인분을 주문합니다 .. 그랬더니 갈매기살과 항정살이 먼저 나옵니다 .. 삼겹살 먹기 전에 에피타이저인가요? ㅎㅎ .. 왼쪽에 기다란 아이가 갈매기살입니다 .. 정식명칭은 간막이살 .. 갈매기살은 소고기로 치면 안창살 .. 오른쪽에 조각조각 있는 것이 항정살 .. 항정살은 돼지 목덜미에 있습니다 .. 참고로 항정살로 수육해먹으면 .. 최고 .. ㅎㅎ ..

 

 

 

 

 

삼겹살 나왔습니다 .. 껍질있는 오겹살입니다 .. 전문용어로 미박삼겹살 .. ㅋㅋ .. 미박(未剝)이라는 것은 껍질을 벗기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 껍질을 벗기면 삼겹살 ..

 

돼지고기가 왜 조각조각 나 있누? 하시겠군요 .. 처음에는 통으로 나옵니다 .. 갈매기와 항정 열심히 먹고 있으면, 돼지고기를 보여줍니다 .. 그러면 초벌해온다면서 갖고가요 .. 초벌해온 돼지고기를 불판에 올려서 다시 굽기 시작합니다 ..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달려봅니다 .. 열심히 먹다보니, 불판위에 올라간 녀석들은 보이지 않네요 .. 이 날 너무 달렸어 .. ㅋㅋ

 

 

 

 

신제주 남녕고등학교 옆입니다 .. 식당 앞에 공용주차장있습니다 .. 공용주자창 주차비는 없고요 ..

 

인터넷에서 이 집 평점 매긴것을 봤습니다 .. 그런데 점수가 너무 낮은 거에요 .. 뭐지? 해서 코멘트 단 것을 봤더니, 너무 맛있어서 사람들 많이 올까봐 일부러 낮게 줬다고 써놨네요 .. ㅋㅋ .. 뭐 그 정도까지 맛있는지는 드셔보시고 판단하셔야겠지만서도 .. 아무튼 .. 제주도 돼지고기 어디가 맛있냐라고 하면, 어김없이 이 집 가보라고 하겠습니다 .. ㅎㅎ ..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2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