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 송도해수욕장

 

경상남도 김해 구경을 하고 부산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부산에서 짧게나마 바다바람을 쐬고, 집으로 올라가려 합니다. 그래서 찾은 곳이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은 부산에서 가장 먼저 생긴 해수욕장입니다. 역사가 긴 해수욕장입니다. 타지역 관광객들에게는 해운대, 광안리에 비해 덜 찾는 곳이지만, 송도해수욕장만의 멋이 있습니다.

 

 

 

부산말고도 인천, 포항에도 송도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오늘 찾는 송도해수욕장은 부산 입니데이 .. ^^ .. 김해에서 경전철을 타고 건너건너 부산지하철 자갈치역까지 왔습니다. 자갈치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지하에서 2번 출구로 가는길에는 여러 가지 잡화를 파는 가게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쪽이 시장통이어서 그런듯 합니다.

 

2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횡단보도가 있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면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대부분이 송도해수욕장으로 갑니다 .. 지하철 출구 부근 교토이 상당히 복잡하더군요 .. 그만큼 사람과 차가 많이 다닌다는 것인데요 .. 우리나라 제1의 어항 부산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사실은 송도해수욕장 가기전에 부산공동어시장에 먼저 내렸습니다. 이 부근에 찜해둔 맛집이 있었거든요 .. 부산공동어시장 부근이니 좋은 생선을 쓸 것이고 .. 당연히 맛도 있을 것 같았고요 .. 그런데 이런 문을 닫았네요 .. 이날은 일요일이었던 것입니다. 어시장이 일요일은 쉬니까 식당도 쉬고 .. ^^;;

 

부산공동어시장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어항인 부산항을 통해 들어오는 수산물의 위판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수산물 위판(경매)의 30%를 차지합니다.  

 

 

 

 

 

버스가 송도해수욕장에 왔음을 알려주고, 정류장에 내립니다. 길 아래로 내려가니, 바다가 눈 앞에 들어옵니다. 역시 부산은 바다입니다.. ㅎㅎ .. 몇 년전에 송도해수욕장을 한 번 오긴했었습니다. 진짜 우연하게, 아무 생각없이 .. 그때는 모르는 사람 차 타고 와서 느낌이 그랬는데 .. 이번에는 버스타고 혼자 유유히 오니 .. 송도해수욕장이 더 반갑습니다.

 

 

 

 

 

해변 뒤 언덕에 집들이 이어지고, 고층건물도 있고요 .. 이렇게 보면 외국삘도 좀 납니다 .. 흔히 해수욕장하면 주변에 소나무숲 있고, 한적할것만 같은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 ㅎㅎ .. 해변을 따라서 식당도 꽤 많이 있습니다 .. 약간 출출하긴 했지만 .. 여기서 밥을 먹을까도 했지만 .. 그렇게 눈에 들어오는 곳이 없어서 패스 .. ㅎㅎ ..

 

 

 

 

 

저 멀리 구름산책로가 보입니다. 구름산책로라고 하기보다는 스카이워크라고 많이 부르시더군요 ..  하지만 스카이워크는 공식명칭이 아닙니다. 무분별하게 외국어 사용은 자제해야겠습니다 .. 아무튼 저 산책로끝까지를 목표로 설렁설렁 걸어봅니다 ..

 

 

 

 

 

송도해수욕장이 꽤 넓어보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의 백사장 길이는 약 800m, 너비는 50m 정도라고 합니다.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했습니다. 부산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해수욕장입니다. 이게 우리나라 사람을 위해 해수욕장을 만든것은 아니었고, 부산으로 온 일본 거류민을 위해 만든것입니다.

 

1970년대까지는 인기 많은 곳이었답니다. 1987년에 태풍을 제대로 맞으면서부터 관리가 안되면서 사람들이 덜 찾게 되었다는군요 .. 최근에 잘 정비하면서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구름산책로를 걸어보겠습니다. 바다위로 다리를 길게 만들어서 산책로를 만들었습니다. 총 길이가 365m입니다. 작년 2016년 6월에 완전 개통하였습니다. 구름산책로 중간에 보면 철망으로 되어 있습니다. 철망 밑으로 바다가 보입니다. 좀 아찔합니다. 일부구간은 투명 아크릴로 되어 있고요 .. 투명 아크릴에 스크래치가 많이가서, 많이 투명하지는 않습니다. 이거 교체하는데 돈 많이 든다던데 .. ㅎㅎ

 

 

 

 

 

거북이 모양의 다이빙대가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때 만든 다이빙대가 있었답니다. 1987년 태풍 때 파손이 되었습니다. 2013년에 지금의 모습으로 새롭게 다이빙대를 만들었습니다. 앞쪽은 엄마 거북이 다이빙대 .. 높이 5m .. 뒷쪽은 아기 거북이 다이빙대 높이 3m입니다. 이거 만드는데 5억 들었다는데 .. 어떻게 5억이 들었는지 쉽게 이해는 안되는 .. 누가 설명좀 해주세요 .. ^^

 

 

 

 

 

구름산책로를 걸으면 거북섬으로 연결됩니다. 지금은 송도(松島)라고 불리지만, 원래는 거북섬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섬 모양이 거북이 모양이랍니다. 거북섬에 소나무가 많아서 송도라고 불렸던 것이고요 ..

 

 

 

 

 

거북섬으로 들어가면 잘생긴 남자와 예쁜 인어 아닌 인용(人龍)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동상 옆에 붙어서 사진 찍느냐고, 동상들이 쉴 틈이 없습니다 .. ㅎㅎ .. 아무 이유없이 동상을 만들지는 않았을 것이고 .. 스토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남자가 고기잡이를 위해 바다로 갑니다. 바다괴물에게 상처를 입은 여인을 구해줍니다. 그 여인은 용왕의 딸입니다. 하지만 둘은 사랑하게 됩니다. 바다괴물이 한번 나오고 끝난게 아니었습니다. 다시 괴물이 나타났고, 어부는 괴물과 싸우다 죽습니다. 용왕이 남자를 거북섬으로 만들었고, 여인은 인용이 되게 합니다. 거북섬에서 둘이 함께하도록 한 것입니다. 거북섬에 남녀가 함께오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나 뭐라나 .. ㅋㅋ ..

 

 

 

 

 

케이블카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올해 5월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군요 ..

 

 

 

 

 

구름산책로 끝까지 왔습니다. 끝부분은 넓게 만들었고, 바다를 더 가깝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산책로 끝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갈매기들도 많이 모여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먹을것을 던져주니 갈매기들이 더 모여듭니다. 얘네들 떼로 덤벼드니 무섭습니다 .. 갈매기들은 사람이 무섭지도 않은가 봅니다 .. 갈매기에게 과자주는게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다시 돌아나와서 구름산책로를 봅니다 .. 사람도 많고, 갈매기도 많고 .. ㅎㅎ .. 구름산책로 이용객이 한달에 3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

 

 

 

 

 

구름산책로를 나와서 언덕위로 계단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송림공원이라고 이정표가 되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자그마한 숲 속 공원이 있습니다작은도서관과 정자가 있습니다. 도서관은 임시폐쇄 푯말이 붙어 있습니다.

 

 

 

 

 

공원에서 구름산책로를 바라봅니다 .. 인공구조물이긴 하지만 뒤에 송도해수욕장하고 은근 어울리는 것도 있습니다 .. 구름산책로가 송도해수욕장의 명물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은 분명해보입니다.

 

 

 

 

 

함께 바다를 바라보는 커플 .. 사랑은 같은곳을 바라보는 것 .. 요딴말도 생각이 나고요 ... 공원에 하트로 해서 청혼광장이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 여기서 커플이 앉아 자리를 내어줄 생각을 하지 않네요 .. ㅋㅋ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해수욕장인 부산 송도해수욕장을 거닐어봤습니다. 모래사장을 따라 걸어도 보고요 .. 요근래 만들어진 구름산책로(스카이워크)를 따라서도 걸어보았습니다. 확실히 부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바다 분위기가 있어요 .. ㅎㅎ ..

 

송도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답니다 .. 부산시에서도 송도해수욕장 주변을 개발하려고 이리저리 계획중인가 보더군요 ..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즐거운 추억 만들고 갈 수 있는 명소가 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산공동어시장 부근에서 못 먹은 그것을 먹기 위해서 다시 찾을 예정입니다 .. ㅋㅋ .. 마지막으로다 남포동가서 밥 먹고 집에 가려 합니다 ..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