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초관광수산시장

 

시장이 뜨고 있습니다 .. 인기있는 여행지를 가면, 그 곳의 전통시장을 많은 사람이 찾습니다. 강원도 속초도 그렇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밤 늦게까지 여행자들로 북적였습니다. 여행자들이 시장을 찾는 이유는 먹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을 거닐며 만난 풍경을 소개합니다 ..

 

 

봉포머구리집에서 물회를 먹고,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왔습니다. 걸어가기에는 살짝 멀고해서 버스를 타기로 합니다. 마침 버스가 오네요 .. '시장' 글자 들어간거 보고 무작정 탔는데 .. 속초관광수산시장을 살짝 비켜갑니다 .. 시장 지나서 내린 뒤 좀 걸었습니다 .. 여행와서 시내구경하면서 걷는 것도 즐겁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6.25 전쟁이 끝난 후 만들어집니다. 만들어질 당시에는 속초리 3구에 있다고해서 3구 시장으로 불렸습니다. 속초시가 커지면서 시 중심에 있다하여 중앙시장이라는 이름을 갖게됩니다. 전국적인 건어물, 수산물 시장으로 이름을 높입니다. 2006년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변신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중앙시장이 더 부르기 좋은데 .. 관광수산시장은 뭔가 어색합니다 ..

 

 

 

 

 

시장입구에 커다란 소 한마리가 눈길을 끕니다 .. '설악 로데오 황소상'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 황소가 속초라는 이름과 관련있습니다. 속초의 지형이 소가 누워있는 모습이랍니다. 소가 누워있으면 풀을 뜯지 못합니다. 풀을 묶어서 소가 먹도록 해야 한답니다. 속초(束草)는 풀을 묶는다는 뜻입니다. 속초의 번영을 위해 .. 시내 중심에 황소상을 만들었답니다 ..

 

 

 

 

 

호떡집에 줄이 길게 서 있습니다 .. 속초인데 남포동씨앗호떡이네요 .. 예전에 서민갑부라는 방송에서 속초 호떡집 사장님 이야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 호떡 하나를 만들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하시던데 .. 사진 속의 이 집은 그 사장님이 예전에 했던 곳이고 .. 그 사장님은 시장 앞에 새로 가게 신축했다는군요 .. 호떡은 썩 땡기지 않아서 패스 ..

 

 

 

 

 

아이스크림집 앞에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 아이스크림 모양이 살짝 독특해보였습니다 .. 특히 저 붕어빵아이스크림 .. 불에 구워먹는 아이스크림도 있네요 .. 사실 저는 왼쪽에 감자전집이 더 땡겼습니다 .. 강원도하면 또 감자아니겠습니까? 제가 감자전 좋아합니다 .. 저거 사다가 숙소에서 막걸리 한 잔 할까? 하다 패스 .. 다른걸 먹었거든요 ..

 

 

 

 

 

대게 고로케도 있고요 .. 동해안은 대게로군요 .. 서해는 꽃게 ..

 

 

 

 

 

게판입니다 .. 게 먹고 싶었습니다 .. 역시나 가격이 좀 있네요 .. 여기서는 대게 1kg에 45,000원이네요 .. 묵호항에서는 1kg에 3만원까지 부르는 것 봤는데 .. 삼척항에서는 4만원이라 하고 .. 그렇게 막 싸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 게 선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가격은 차치하고요 .. 랍스타 하나 정도는 먹어보면 어떨까 생각만 했습니다 .. 먹고 싶다 ..

 

 

 

 

 

게를 한마리씩 포장해서 팔기도 하더군요 ..

 

 

 

 

 

진짜 오징어가 들어있다는 오징어빵 .. 모양도 오징어네요 ..

 

 

 

 

 

싱싱한 수산물도 보입니다 ..

 

 

 

 

 

새우강정도 인기가 많습니다 .. 이 집은 하트시그널에 나왔음을 광고하더군요 ..

 

 

 

 

 

속초관광시장에서 확실히 사람이 제일 많은 곳은 닭강정골목입니다 .. 닭강정 가게 여러 곳이 있습니다 ..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은 몇 군데 안되더군요 .. 제가 갔을 때는 중앙닭강정 이 집이 사람이 제일 많았습니다 .. 닭강정도 맛있겠지만 못 먹겠더군요 .. 이게 1박스씩만 팔더군요 .. 혼자 먹긴 많은데 .. 반박스면 딱 좋은데 .. ^^

 

 

 

 

 

속초관광수산시장 닭강정 골목의 왕좌는 만석닭강정이었습니다 .. 저도 예전에 택배로 먹은 적이 있습니다 .. 만석닭강정이 최근에 위생문제로 적발되었습니다 ... 가게 앞에는 이렇게 사과문이 붙어 있고요 .. 그래도 만석닭강정 포장박스 들고 다니는 사람이 제일 많더군요 .. 앞으로 개선한다고 하니, 다시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 계속 만들어주세요 ... ^^

 

 

 

 

 

뭔가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을까하다가 .. 시장에서 먹기로 합니다 .. 중앙닭강정 옆 황부자튀김집이 보입니다 .. 다른 곳은 포장 전문인데 .. 이집은 안에서 먹을 수 있다고해서 들어갔습니다 .. 각종 튀김, 강정, 순대 등이 있습니다 .. 속초하고 오징어 순대가 어울릴듯 하여 주문 .. 오징어를 링으로 자르고 그 안에 소를 넣고 지진 것입니다 .. 오징어순대 8천원 ..

 

 

 

 

 

막걸리와 먹으니 좋네요 .. 속초에 왔으면 아바이 막걸리

 

 

 

 

아바이마을 갯배선착장하고도 가깝습니다 ..

 

시장에서 숙소까지 길을 못찾아 고생했다는 것은 비밀 .. ^^;; .. 여행길에 시장 찾는 것은 재밌습니다 .. 시장은 그 지역의 지리, 문화가 녹아 있는 곳입니다. 지역별로 시장이 주는 특색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 다음에 속초가면 .. 밤에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또 찾을 듯 합니다 .. 그때는 어떤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을지 미리 기대해봅니다 .. 저랑 같이 가실 그분은 어디에? ㅎㅎ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