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주 부흥식육식당

 

 

 

여행길에 먹는 즐거움이 빠질 수 없습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여행지에서 먹을 때 느낌은 또 다릅니다. 경상북도 상주 여행길에 찾은 고깃집을 소개합니다. 상주 시내에서 다소 떨어진 곳에 있는 부흥식당이라는 곳입니다. 돼지고기를 석쇠에 구워서 파는 곳입니다. 고기 먹고 주변 벽화 구경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상주로 여행을 가면서 상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찾아봤습니다. 뽕잎으로 음식 하는 곳이 있어서 갔는데 예약자가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한답니다. 그냥 나왔습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간식만 먹었습니다. 상주박물관까지 보고, 여행 마무리하고 근처 식당을 찾다가 부흥식육식당을 발견합니다. 

 

상주 시내에서 벗어나 한적하고 작은 마을에 있습니다. 오른쪽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식당입니다. 밥 다 먹고 가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식당 옆에 주차장 있습니다. 주차장이 좁아서 근처 도로가에 주차합니다. 

 

 

 

 

 

 

 

 

식당 도착했을 때가 4시 정도 되었습니다. 일요일이었고요. 가기 전에 생각한 것이 4시에 브레이크타임이지 않을까? 했는데 일요일이어서 그런지 영업 중이었습니다. 한가하지 않을까? 했는데 손님이 꽤 많았습니다. 빈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앉아서 오래 기다려야 했습니다. 

 

식당이 얼마나 잘되는지 일하시는 분들이 4시까지 밥도 못 먹고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나마 좀 한가해져서 식사하셔야 한다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 말씀하시네요. 그 정도야 뭐 충분히 기다릴 수 있습니다.  

 

 

 

 

 

 

식당 앞 테이블에만 자리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뒤로 돌아가면 방도 있고, 컨테이너 안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이쪽은 여러 명이 왔을 때 들어가야겠더군요. 저는 혼자라서 식당 앞 빈자리에 서둘러 앉았습니다. 아무튼 식당이 시끌시끌합니다. 

 

 

 

  

 

 

 

 

 

메뉴는 단순합니다. 구이한판. 돼지고기입니다. 석쇠구이한판은 양념구이입니다. 양념이 더 비싼 곳도 있는데 이 집은 양념이 더 저렴합니다. 1인분, 2인분 개념이 아니고 한판씩입니다. 한판이 몇 g인지 부위는 뭔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물어볼 분위기도 아닙니다. 저 한판을 혼자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하긴 했지만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 석쇠구이 한판 주세요.

 

 

 

 

 

 

 

그렇게 10여 분 지납니다. 먼저 상추가 나오고 석쇠구이 한 판이 나와주십니다. 오~ 이 아름다운 자태여. 고기는 식당 안에서 이렇게 구워져서 나옵니다. 고기 갖다 주시는 분이 1인분이라 먼저 주셨다는 말씀에 더 감사했습니다. 고기를 보아하니 삼겹살, 목살보다는 앞다리살로 생각이 됩니다. 방금 나와 따뜻한 고기에서 올라오는 향기가 구미를 당깁니다. 

 

 

 

 

 

콩나물, 볶음김치 등등 몇 개의 밑반찬이 나옵니다. 집에서 밥 먹는 느낌의 반찬입니다. 다소 시골스러운 것도 있고요. 저 볶음김치가 맛있더군요. 새우젓도 주시는 것도 특별했습니다. 고기만 먹으면 목이 메니 녹색이도 함께 주문합니다. 이날의 녹색이는 사이다입니다. 운전해야 해서 소주 마실 수 없습니다. 이렇게 거하게 한 상 차려지니 여행 온 즐거움과 보람이 느껴집니다. 

 

 

 

 

 

긴말 말고 어서 먹어야지요. 고기만 먹기도 하고 쌈 싸서 먹기도 하고요. 제가 고기 먹을 때는 쌈을 잘 안 먹는데 이날은 쌈에 저절로 손이 가더군요. 고기는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양념도 잘 되었습니다. 미리 구워 나오니 식으면 뻣뻣해지는 경향도 있습니다. 고기 나오는 거 보고 저걸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이게 또 먹다 보니 어느새 고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고기만 먹으려고 했습니다. 제가 고기 먹을 때는 고기에 집중하느라 밥을 잘 안 먹습니다. 거기다 고기 양이 혼자 먹기에는 많아 보여서 밥을 더 안 먹으려 했습니다. 밑반찬이 밥을 부르더군요. 공깃밥 주문합니다.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국인가?)가 함께 나옵니다. 찌개 맛있습니다. 혼자서 고기한판 다 먹고 공깃밥까지 다 먹습니다. 점심 안 먹은 게 다행입니다. 

 

 

 

 

 

 

 

 

 

배부르게 밥 먹었는데 바로 운전하고 나가면 무리가 있겠더군요. 동네 구경 합니다. 동네가 재밌습니다. 벽화가 있습니다. 벽화 분위기도 좋습니다. 저 멘트도 좋습니다. "꽃 같은 그대 나무 같은 나를 믿고 길을 나서자 길가는 동안 내가 지치지 않게 그대의 꽃향기 잃지 않으면 고맙겠다." 뭉클하는 글입니다. 출처를 찾아보니 이수동 시인의 '동행'이란 시입니다.  

 

 

 

 

 

 

 

벽화를 보다 보니 '세천'이라는 글씨가 자주 보입니다. 동네 부락명이 '세천'입니다. 행정구역으로는 상주시 남적동입니다. 남적마을로도 불립니다. 남적동 14통이 세천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2018년 경상북도 도민체전이 상주에서 열리면서 상주시에서 환경정비사업을 통해 벽화를 그렸습니다.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대를 기다리다 

노오란 은행잎들이 바람에 날려가고 

지나는 사람들 같이 저 멀리 가는 걸 보네

 

 

 

 

 

 

 

 

 

 

 

우리 동네 담배가게. 

아가씨가 있을까요?

 

 

 

 

 

 

 

 

 

 

벽화가 그렇게 길게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가볍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벽화 분위기가 정겹습니다. 전원적 분위기도 좀 있고요. 벽화 보는 내내 알 듯 모를 듯한 미소가 스르르 번집니다. 식사 후 마무리가 좋습니다. 

 

 

 

 

 

상주 부흥식육식당은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어떤 손님은 음식이 늦게 나오니 타박하기도 하고 그냥 가시기도 하더군요. 서비스가 막 체계적이진 않습니다. 식당 분위기가 그렇게 깔끔한 것도 아닙니다. 대폿집 분위기에서 맛있는 고기 먹으면서 두런두런 이야기 나눈다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동네 벽화 구경도 하시서 이야기 이어가고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