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산 인주 '꽃동네 원조 장어 구이'
(
http://odinni.com/wonjoje)

올 여름은 무척 더웠습니다.. 햇볕이 뜨거운 정도를 넘어 따가울 정도였으니까요.. 8월 중순이 되면서 비가 오고, 기온이 내려가는 듯 했으나 열대야는 여전합니다.. 이럴 때 일수록 몸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도 필요하지만 .. 우선은 잘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 기운 좀 내시라고 장어와 함께 해보려 합니다... ㅎㅎ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에는 장어집들이 몰려 있는 장어촌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다녀오는 길에 인주에 있는 장어집 한 곳을 가봤습니다.. 매부가 몇 번 왔었는데 괜찮았다고 하더군요 .. 식당이름은 '꽃동네 원조 장어 구이'입니다..


원두막


식당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더운 날씨 ..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먹기 위해서 .. 실외 원두막으로 올라갑니다.. 원두막 주변에 나무들이 제법 있어서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저희는 원두막에서 먹어서 잘 몰랐는데 ..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 식당 건물이 커다랗게 있더구만요 .. 이 원두막은 식당 뒷편에 있는가 봅니다.. 

장어는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역에서 사는데 .. 인주 근처에 흐르는 곡교천, 삽교천이 장어가 살기에 좋은 환경이라는군요 .. 그래서 인주장어가 유명해진것이라고 합니다.. 운전하고 가면서 보니 인주장어를 알리는 이정표를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20여년전부터 장어집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얼마전에는 아산시에서 장어특화거리로 지정하였습니다.. 

저희가 찾은 꽃동네 원조 장어구이집은 인주 장어촌의 원조라 알려진 곳입니다.. 식당 초기에는 손님들이 잡아온 장어를 요리해주기만 했었다네요 .. 그러다 식당측에서 양념을 개발했고, 덕분에 식당이 널리 번창했다고 전해집니다..




막걸리


장어가 오기 전에 .. 알밤막걸리로 목 먼저 축이고요.. 밤 막걸리가 맛있네요 ..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 .. 그러고보면 .. 막걸리는 어떤 재료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밤, 잣, 연근, 인삼 등등 .. 매생이를 넣은 막걸리도 있다는군요 .. 매생이 막걸리 먹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튀김


 

먼저 반찬이 올라오는대요.. 장어집에 왔으면 .. 장어뼈튀김은 기본이겠죠? ㅎㅎ



김치


반찬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반찬이 시골틱합니다.. 화려하게 멋을 내었다기 보다는 집에서 먹는 그대로 내오는 분위기였습니다.. 묵은지, 열무김치는 다른 식당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데 .. 저 파김치는 색다르게 다가오는구만요 .. 저는 파김치를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 파김치에 장어를 싸서 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ㅎㅎ




반찬


다른 반찬들의 모습입니다.. 고추, 양파, 오이, 샐러드 등등 .. 샐러드는 생뚱 맞기도 하네요 ..ㅎㅎ .. 이 밖에도 몇 가지의 반찬이 더 있어요 .. 윗줄 가운데는 마늘이에요 ..





숯불

숯불이 올라옵니다..





장어


그렇게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막걸리 한 잔 하고 있는 사이 .. 장어가 들어옵니다.. 윗쪽에 하얀것은 소금구이 .. 아래쪽은 양념구이 라는 것은 다 아실것이고요 .. 고기나 장어나 본연의 맛을 먹고자 한다면 .. 소금구이로 먹는 것이 좋은 선택이지요 .. 하지만 이 집만의 특별한 양념으로 맛을 낸 양념구이의 맛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저는 막걸리는 맛 만 봤습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안해요 ...




양념구이


소금구이


장어가 익는 동안 .. 바싹 땡겨서 ..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이렇게 보니 ..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군요.. ㅎㅎ


사람들은 왜 장어를 보양식으로 찾는 것일까요? 특히 남자들이?

장어에는 소위 정력에 좋다고 하는 뮤신과 콘드로이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군요 .. 철 성분이 풍부해서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어는 바다에서 민물로 거슬러 올라올 때의 그 힘을 기대한다고나 할까요? ㅋㅋ ...





꼬리


장어가 익으면 ..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고 갑니다... 그리고 장어의 상징 꼬리는 별도로 빼내어 주셨군요 .. 그런데 장어 꼬리가 정말 좋을까요? 회사에서 장어 먹으러 갔다가 .. 막내가 눈치없이 꼬리 먹고 .. 나중에 구박받는 경우도 있고 말이죠 ..

장어가 꼬리를 흔들면서 앞으로 나가니까 꼬리를 먹으면 힘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 실제로는 장어 꼬리가 그닥 좋은 것만은 아니래요 .. 꼬리쪽에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다는군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꼬리가 가장 먼저 익으니까 .. 어른 먼저 드시라는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꼬리가 인기 없으니.. 몸에 좋다고 표현했을 것 같습니다.. ㅋㅋ ..




아산


 

어찌되었든 .. 장어는 잘라져 있고 .. 이제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 점  두 점 .. 분주히 젓가락이 오고 갑니다.. 제 입맛에 맞는대요 .. ㅎㅎ .. 비린맛을 즐기지 않는 어머니께서도 맛있게 드십니다.. 나머지 식구들도 야무지게 먹네요 .. 아무튼 우리집 식구들은 정말 잘 먹어요 .. 맛있으니까 더 잘 먹지요 .. ^^

장어 그 자체로 먹기도 하고 .. 쌈싸먹기도 합니다.. 상추, 깻잎 등등 .. 그 위에 생강, 고추, 백김치도 올려보고요 .. 평소에는 생강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 장어 먹을 때는 생강을 먹어줘야 합니다.. 생강이 장어의 비린맛도 잡아주고, 소화를 도와주거든요 ..

차 만 없으면 ... 여기다 복분자주까지 쭈욱 마셔줘야 하는대 .. 막걸리로 입술만 적시네요 .. ㅋㅋ



국수


 

마무리는 국수로 ..  국수맛은 .. 뭐 .. ㅎㅎ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집 청국장, 된장찌개가 유명하더군요 .. 청국장을 시켜서 .. 장어 불판위에 올려놓고 .. 보글보글 끓으면서 먹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때는 청국장 먹을 생각을 못했네요 .. 청국장과 장어의 궁합도 어울리겠는대요 .. ㅎㅎ .. 된장찌개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착하지는 않습니다.. 장어 1㎏에 9만원 .. 장어정식 1인분에 2만 8천원 .. ^^
제가 계산 할 것이 아니기에 .. 패스 .. ㅋㅋ





이제 끝날 것 같지 않던 무더위도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 올 여름 .. 고생많으셨습니다.. 한편으로는 시간이 후다닥 지나가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 한달 후면 추석준비로 정신 없을 것이고요 .. 추석이 지나면 가을 단풍놀이 떠날 준비도 해야 될 것고요 ..

충남 아산 인주에서 장어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장어구이는 생각만 해도 .. 괜히 기운이 나는 것 같습니다.. 으라차차 .. ㅋㅋ .. 여러분 모두에게 장어 직접 사드릴 수는 없지만 .. 장어의 힘찬 기운은 듬뿍 안겨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모두 화이팅 .. ^^

ㅎㅎ 웃자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20:45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