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택식물원

 

이제 입동도 지나고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날씨가 좀 쌀쌀해졌습니다.. 그래도 한낮은 온화한 기운이 전해집니다.. 만추를 즐기며 살짝쿵 걸음을 옮기는 것도 좋을 때입니다.. 수목원, 식물원 등은 크게 무리하지 않고 자연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나무와 꽃을 만나면서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경기도 용인에 있는 한택식물원을 다녀왔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한택식물원 입구입니다.. 식물원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에 있습니다.. 주소지는 용인이지만 안성 죽산쪽에서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용인과 안성 경계지점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0만평 넓이에서 9천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식물원이라고도 하는군요 ..  한택식물원의 시작은 1979년입니다... 지금 식물원 일대가 꽃과 나무가 자라기에 조건이 좋다고 합니다.. 2003년이 되어서 정식으로 식물원을 만들고,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8천5백원입니다.. 용인시민은 입장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회원, 평생회원, 가족회원 등도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일몰때까지 .. 연중무휴입니다.. 음식물, 돗자리 등은 갖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애완동물도 안 되고요 .. 삼각대도 안 됩니다... 삼각대를 펼치면 식물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기에 반입금지입니다.. 물론 사진은 마구 찍을 수 있고요 .. (그런데 삼각대 들고 다니면 찍는 분 여럿 봤어요 .. ^^;;)

 

 

 

 

 

한택식물원은 동원과 서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원은 연구보전지역으로서 일반인이 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관람객은 동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동원은 7만평에 35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잇습니다.. 동원 입구 앞에 아로마양초, 허브비누, 머그컵 등을 만드는 체험 코너도 있습니다.. 동원 입구에는 가든센터가 있습니다.. 식당, 식물판매장, 기념품 판매장 등이 있습니다.. 가든센터 2층에서 파는 꽃산채비빔밥이 맛있겠더군요 ..

 

 

 

 

 

식물원이 넓직하지만, 다니기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길도 평탄하게 잘 만들어져 있고요 .. 유유자적 슬슬 걸어다니기만 합니다.. 물론 아이들은 사정없이 뛰어다니기도 합니다.. ㅎㅎ .. 이날은 날씨가 좋아서 식물원 다니기에 특히 더 좋았습니다.. 식물들 사이사이에는 꽃과 나무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테마가 나뉘어져 있긴 하지만, 딱딱 구분져서 보기 보다는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구경하시면 됩니다..

 

 

 

 

 

사이사이에는 자그마한 카페도 있어서 차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카페 분위기가 참 좋더군요 .. 지금 보시는 카페는 입구에서 쭈욱 올라오면 만나는 곳입니다.. 커피를 비롯한 여러가지 차들이 있었습니다.. 쿠키도 있었네요 .. 다른쪽 카페에서는 아이스크림 파는 곳도 있었고요 .. 은은히 풍겨오는 나무의 향과 커피의 향이 잘 어울립니다..

 

 

 

 

 

나무와 꽃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호주온실에는 바오밥나무가 있습니다.. 바오밥나무는 어린왕자에 나와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식물이었습니다. 어린왕자에서는 바오밥나무가 별 전체를 휘감아버릴 수 있을 정도로 깊고 크게 자라는 나무라고 봅니다.. 나무 아래 어린왕자가 떡 하니 서 있네요 .. 나무가 좀 특이하게 생겼어요 .. 식물원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산지는 아프리카입니다...  

 

나무 앞에 보면 뭐라 써 있는 안내판이 보이는데요 ..

 

 

 

 

 

그 안내판은 '식물원 런닝맨'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몇 개의 포스트를 찾아서 스템프를 찍는 것입니다... 스템프를 찍는 리플렛은 입구에서 나눠줍니다.. 공짜 .. 스템프 위치를 알려주는 힌트는 리플렛에 있습니다...

 

힌트가 그렇게 쉽지는 않더군요 ... 초등학생이 혼자서 해결하기는 좀 힘든 수준 ... 부모님이 살짝 도와주셔야겠더군요 .. 덕분에 5촌 조카 아이들하고 신나게 뛰어 다니면서 스템프 미션 완수 했습니다... 다 하고 나니 재미는 있네요 .. ㅋㅋ

 

 

 

 

 

스템프 찍는 곳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으악새 슬피우는 곳으로 들어왔습니다.. 으악새가 무엇인지 찾는 것도 미션 중의 하나입니다... 미션은 미션이고 .. 가을에 은빛 으악새가 가득한 길을 걷는 것이 좋습니다...  스템프 찍는 거 말고, 4행시 짓기, 보물찾기 같은 미션도 함께 있어요 ... 미션완수하면 선물도 주고요 ..

 

 

 

 

 

잔디밭도 좋고 ..

 

 

 

 

 

위로 올라가다 보니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있었습니다... 

 

 

 

 

 

이제 슬슬 다시 내려가도록 합니다... 한택식물원은 그렇게 번잡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도 많지 않았고, 조용한 것이 산책하기가 참 좋더군요 .. 가족, 애인이 함께 오면 두런두런 이야기 하며 다니기에 부담 없어 보였습니다.. 이게 또 맑은 공기와 함께 걷다보면, 예쁜 추억이 새록새록 샘 솟는 법이지요 ...

 

 

 

 

 

내려오는 길에 찾은 중남미온실입니다... 한택식물원은 35개의 테마정원이 있습니다 .. 그 정원을 일일히 다 찾아 다닐 필요는 없고요 .. 그냥 느낌 가는데로 하나 둘 찾아보시면 됩니다... 오고가며 만나는 꽃과 나무와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일입니다..  

 

한택식물원에는 여러개의 온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연인이 가신다면 허브식충식물원을 가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가보진 못했는데, 허브식물원에서 '그겨울 바람이 분다' 드라마 촬영이 있었다네요 .. 조인성, 송혜교 둘이 나왔던 그 드라마 .. 조인성과 송혜교가 함께 꽃을 심었던 그  온실 ... ㅎㅎ .. 허브식물원은 입구 바로 옆에 있어요 ..

 

 

 

 

 

나비가 꽃 위에 올라와 있네요 ..

 

 

 

 

 

동물원도 있네요 .. 동물원은 최근에 만들었다고 합니다... 동물원이라고 하기에는 규모가 좀 작습니다.... 낙타, 말, 당나귀 등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낙타가 반갑더군요 .. 동물에게 먹이주기 체험 할 수 있습니다...

 

 

 

 

한택식물원은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자가용으로 가셔야 할 듯 .. 둘러보시고 안성, 용인의 다른 곳으로 이동하셔도 좋고요 .. 안성쪽으로 가신다면 서일농원, 칠장사 등으로 .. 용인쪽으로 가신다면 세중옛돌박물관, MBC 드라미아 등이 멀지 않습니다.. 저는 서일농원가서 밥 먹었어요 ... ㅎㅎ

 

지도를 통해 한택식물원을 보니, 넓이가 엄청나는군요 .. 지도에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동원을 주로 다녔습니다... 서쪽에 희귀식물원은 일반인이 갈 수는 없습니다... 여러 어르신(?)들과 다녀서 그런지 1시간 30분 정도 걸렸네요 .. ㅎㅎ .. 천천히 둘러보시면 2시간 정도는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식물원의 식물들이 반듯반듯하게 자라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관리가 소홀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긴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자연스러운게 더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만추를 지나 겨울이 다가와도 한택식물원은 오픈합니다... 겨울에 찾는 식물원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 저는 따스한 봄날이 오면 다시 가보렵니다... ㅋㅋ ..

 

한택식물원 http://www.hantaek.co.kr/ 031-355-3558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