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4천만원을 건강하게 지키는 비밀 이야기

이야기꽃 2010. 12. 10. 09:53 Posted by 라오니스


반응형

치과의 비밀

치과.. 하면 떠오르는 기본적인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치과 특유의 향.. 그라인더 윙윙 거리는 소리도 좀 들리고.. 뭔지 모를 공포감에 휩싸이지요.. 하지만.. 이런 치과.. 친근해야 합니다.. 왜냐구요.. 돈 버는 지름길이니까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플까봐 무섭고 비쌀까봐 두려운.. 치과의 비밀' 이라는 책이 나왔습니다. 저자는 류성용.. 우리 블로그 세계에서는 '달려라 꼴찌' (http://blog.daum.net/gnathia) 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 분이시죠.. 그동안 블로그에 직접 글 쓴 것들을 정리하여 책으로 엮어 내었습니다. 그러면 치과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제목에서부터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8억 4천만원..  건강한 자연 치아의 가치는 약 3천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연치아 28개를 갖고 태어나니까.. 이것을 계산하면 8억 4천만원이 나오게 되죠.. 지금 당장 84만원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아무튼.. 이거 굉장한 비밀 아니겠습니까?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의 차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이틀에 '비밀' 이 많지요.. 다른 진료과목에 비해 치과에 대해서 아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는데 절대 없어서는 안될 것인데 말이죠.. 그만큼 암암리에 돌아다니는 말들도 많고, 그 틈을 비집고 비밀도 쌓여가나 봅니다. 하지만 저자는 이런 비밀들과 관련 된 오해를 풀고 해결책을 명확히 제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려운 의학용어를 많이 써가며 읽기 어렵게 만든 책이 아니었습니다. 생활 속의 이야기죠.. 입냄새 없애는 방법부터해서 임플란트에 이르기까지.. 블로그에서 처럼 편하게 읽고 느끼고 실천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책에 있는 내용을 잘 알고.. 하다못해 양치질부터 제대로 한다면 치과치료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인 달려라꼴찌님의 주장하는 것은 꼼꼼한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방문이었습니다. 뭐 뻔한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지만.. 뻔한 것 조차 안하고 사는 우리들도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책 보면서 하나씩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선은 치간칫솔부터 샀구요.. 양치질도 더욱 꼼꼼히 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애만 쓰지 말고.. 잘 해야 되는데.. 요 부부이 잘 안되서 탈이죠..  앞으로 노력하면 잘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죠? ㅎㅎ



어떻게 보면.. 치과가 비밀에 휩싸인 것은 우리들의 무관심이 작용했었을 것입니다. 치과라고 하면 괜히 비싸다 아프다 라는 선입견만 갖기 말고, 올바른 치아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실천해 봐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에 달려라 꼴찌님의 책 '치과의 비밀'은 더 없이 소중하고 건강한 책 이었습니다. 8억 7천 만원..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보탬이 되는 책이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