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민이의 경고 ..

저는 조카가 3명 있습니다. 9살, 5살, 1살 .. 이중에서 외삼촌을 가장 잘 따르는 녀석은 9살 지민이입니다.. 올해 초등학교 2학년 .. 제 블로그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녀석입니다.

지민이는 동물을 좋아합니다.. 아주 많이 좋아합니다.. 미래에 동물학자가 되겠다 할 정도니까요 .. 지민이는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아이가 완전 감성적이지요 .. 때로는 너무 감성적이어서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 아무튼 표현력 하나는 대단단 아이입니다.. 머리도 좋고요 .. 한 번 본 것은 잊어버리질 않네요 .. 그런데 수학은 못하더라는 .. ㅋㅋ

지민이는 주말이 되면 저희집으로 옵니다.. 지민이 외갓댁으로 오는 것이지요 .. 집에서는 아빠, 엄마의 간섭이 많아서 편하게 못 노는데, 외갓댁에 오면 자기 맘대로 할 수 있는 여력이 많기 때문입니다.. 텔레비전도 맘대로 보고, 쿵쿵 거리면서 뛰어다녀도 되고, 할머니가 먹을것도 많이 사주고 .. 1주일에 쌓인 스트레스를 외갓댁에 와서 풉니다..

그런데 이게 문제입니다.. 뭐가 문제냐? 이 녀석이 꼭 제 방에 와서만 놀아요 .. 쾌쾌하고 정리 안 된 제 방에서만 놉니다.. 애들이 어려서부터 제 방에서 방방 뛰어 놀게 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 좀 커서도 그러니 ..




 

그러던 어느 날 .. 제가 제 방에서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딘가에 원고를 보내야 할 일이 있어서 정신없이 타자를 치고 있었지요 .. 가뜩이나 머리가 안 도는데 .. 글도 안 써지고 .. 답답해 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이 날도 지민이는 제 방에 들어왔고 .. 그림도 그리고 책도 보면서 혼자 잘 놀더군요 .. 그런데 .. 삼촌이 예전처럼 잘 놀아주지 않음을 느끼게 되었지요 .. 평상시에는 침대위에서 방방 뛰고, 책도 재밌게 읽어주고 .. 아무튼 이것저것 해주는데 말입니다..

그렇게 저를 몇 번 건드려보더니 .. 별 대꾸가 없자 나가네요 .. 그리고서는 스케치북에 사진처럼 글씨를 쓰고, 제 방문 앞에 테이프로 턱 하니 붙여놓고 갑니다..

'오늘부터 이사를 간다. 다음부터 삼촌방에 안간다. 잘가라 삼촌'

이사를 가다니요 .. 저보고 잘 가랍니다.. 아니 왜 내 방에서 내가 쫓겨나야 되나요? ㅋㅋ .. 이거 완전 주객이 바뀌었습니다.. 그 뒤로 지민이가 안 왔냐구요? 안 오긴요 .. 저희집에 오면 .. 제 방에 제일 먼저 옵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 .. 회사에서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현관물을 열기전부터 지민이가 왔음을 직감했습니다.. 그리고 제 방으로 들어가려는 순간 .. 경고 메세지가 방문에 붙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쉬고 싶습니다. 다음에 연락에 주시면 오세요'

경고를 무시하고 방문을 열고 들어가니 .. 지민이가 혼자서 이것저것 하면서 놀고 있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 뭐가 그리 바쁘셨는지.. 힘드셨는지 .. 푹 쉬고 싶으신가 봅니다... ㅎㅎ .. 그런데 연락은 누구한테 해야 되나?  .. 그리고 지민이가 제 방에서 쉬겠다고 하면, 저는 어디로 가야 하나요? 저도 쉬고 싶은데 말입니다... ㅋㅋ

못난이 이지민 ..
삼촌에게 늘 경고성 메세지를 날리지만서도 .. 이 날 피자 먹을 때 .. 삼촌꺼 제일 먼저 챙긴게 지민이라고 하네요 .. 감성이 너무 풍부해서 난감할 때도 있지만서도 .. 맨날 아기인줄로만 알았는데 .. 이렇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줄 아는게 기특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만만한 삼촌이 되어 줄테니 .. 밝고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