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쉼표 그리고 협재 금능 해수욕장

겨울 제주도 여행길입니다. 옥돔국으로 아침밥을 든든히 먹습니다. 후식으로 커피 한잔해야겠습니다. 제주도 왔으니 바다 바라보면서 마시면 더 좋겠습니다. 협재해변 근처에 있는 '쉼표' 카페를 찾았습니다. 무한도전 유재석, 이효리도 함께했던 곳입니다.

 

제주도 여행길.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마시는 상상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요. 여행 동선상 협재해수욕장 근처에서 잠시 쉬어가면 좋겠더군요. 협재 주변 카페를 찾다가 '쉼표'를 발견합니다. 쉼표 카페는 바닷가 옆에 착 붙어 있습니다. 주차는 카페 옆에 노상 주차장에 합니다. 주차비 따로 없고요.



 

1층에서 커피 주문합니다. 아메리카노 5천 원. 라테, 에이드, 허브차, 조각 케이크 등 여느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다 있습니다. 주문 후 진동벨 들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제주도 풍경을 담은 사진이 있습니다. 창가 쪽을 정낭으로 만든 것이 재밌습니다.



 

고개를 옆으로 살짝 돌리면 쉼표의 진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창 너머로 바다와 비양도가 신기루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는 이 풍경을 보고 싶어서 쉼표를 찾았습니다. 무한도전 방송에서는 창을 오픈했는데, 겨울이어서 닫아 둔 것 같습니다. 이날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열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명수형 눈떠!



 

창문 열린 모습은 무한도전 촬영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맑고 따사로운 날 창문 열면 제주도의 시원한 바람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습니다.

2017년 6월 17일 무한도전 534회의 한 장면입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제주도 살고 있는 이효리를 만나러 간 후 '무한도전-효리와 함께 춤을' 오프닝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당시 이효리의 요가 장면이 이슈였습니다. 이 방송 덕분에 쉼표는 '이효리 카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추워도 바람을 직접 맞으면서 즐기고 싶다면 야외 테라스로 나가도 됩니다. 혼자 폼 잡고 밖에 있을 법도 하지만, 이날은 바람이 너무 심해서 잠시도 있을 수 없습니다. 거친 바람에 가끔 빗방울도 툭툭 떨어지는 날입니다. 






비양도



 

진동벨이 울리고 1층에서 커피 가지고 왔습니다. 바다와 함께 모닝커피를 마시니 기분이 새롭습니다. 혼자 왔으면 어디서 소주 마시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부모님과 함께이기에 따뜻한 갬성을 담아냅니다. 커피는 그렇게 특별하게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정도. 이 풍경 보면 다 맛있습니다.



 

여름에는 3층 루프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창한 여름날 다시 와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커피 마시고 바다를 즐겨보기로 합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 제주도 여인 조각상이 있습니다. 왼쪽은 해녀상이고요. 오른쪽은 물허벅을 지고 있는 여인입니다. 제주도는 허벅이라고 해서 물 담을 수 있는 옹기가 있습니다. 옹기로 물을 날랐습니다. 제주도 여인은 밭일하고 물 나르고 애들 보고 힘든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조각상과 함께 사진 찍으려는데 가만히 서 있기도 힘듭니다. 



 

빗방울이 잠시 멈추고 햇볕이 나왔습니다. 비양도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협재, 금능해수욕장에서 비양도가 가깝게 보입니다. 조금만 헤엄치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약 2㎞ 정도 됩니다. 한림항에서 배 타고 15분 정도 가야 하고요. 비양도는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입니다.

1007년 바다 가운데 산 하나가 솟았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1천 년 전에 비양도가 화산 폭발로 만들어졌다는 것이죠. 그런데 비양도에서 신석기시대 유적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다에서 솟았다는 것은 다른 오름일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 비양도가 2개입니다. 협재해변 앞 비양도(飛揚島)와 우도의 비양도(飛陽島). 두 비양도가 한자가 달라요.



 

협재해수욕장 옆 금능해수욕장으로 왔습니다. 오늘은 물빛이 오묘합니다. 옥빛도 아니고 푸른빛도 아닙니다. 하늘의 두둥실 떠 있는 구름이 운치를 더해줍니다. 한쪽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작업에 한창입니다. 해초를 수확하시더군요. 해초 이름을 물어보니 모자반이라고 알려주십니다. 몸국에 넣는 모자반입니다.








모래가 주차장까지 날아왔습니다. 나뭇잎이 한쪽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바람의 세기를 실감하실 수 있으실까요? 육지 사람이 느끼기에 제주도 바람은 대단합니다. 



 

돌하루방의 므흣한 미소.



 

금능은 협재보다 작습니다. 고운 모래가 눈부십니다. 그래서인지 소녀 감성입니다. 금능해변이 저녁노을로 물들을 때는 소녀의 수줍음 미소가 떠오릅니다. 날씨가 흐렷다 맑았다 왔다 갔다 합니다. 거센 바람이 얼굴을 때리니 얼얼합니다. 그래도 기분은 상쾌합니다.



 





협재해수욕장과 금능해수욕장은 비양도 덕분에 더욱더 예쁩니다. 유유히 사색하면서 걷는 거 좋아하시면 비양도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한림항에서 비양도 가는 배가 있습니다. 섬 한 바퀴 도는데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제주도의 다양한 모습을 압축해서 보고 싶으시다면 금능해수욕장 뒤 한림공원을 찾으셔도 좋고요. 그렇게 제주도 여행은 계속 이어집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1 00:0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