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성기차마을

 

기차는 레일 위를 달리며 산과 바다로 향합니다. 기차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기차를 타지 않더라도 기차가 주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곡성군에는 섬진강기차마을이 있습니다. 폐역 주변을 공원으로 만들어 다양한 볼거리를 전해줍니다.

 

봄 햇살이 좋은 5월 곡성으로 향합니다. 곡성역 도착 후 곡성읍 이곳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밥도 먹었습니다. 섬진강기차마을로 향합니다. 기차마을은 정문과 후문이 있습니다. 정문은 옛 곡성역과 가깝습니다. 후문은 현재 곡성역과 가깝습니다. 저는 후문으로 들어갑니다. 기차마을답게 다리 위에 기차 모형이 있습니다. 5월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세계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장미 구경하고 기차마을의 다른 곳을 살펴봅니다. 

 

 

 

 

 

2022 곡성세계장미축제는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 열립니다.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raonyss.tistory.com/2617

 

황홀한 장미의 유혹.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곡성여행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정원 계절마다 달마다 피어나는 꽃이 다릅니다. 5월은 장미 세상입니다. 거리, 공원 곳곳에 장미가 예쁘게 피어납니다. 전라남도 곡성군에서는 세계장미축제가 열립

raonyss.tistory.com

 

 

 



기차의 정체는 동그랗게 눈을 뜬 러브트레인입니다. 왼쪽으로 섬진강기차마을 후문이 보입니다. 기차마을은 입장료 5천 원입니다. 입장료를 내면 곡성심청상품권 2천 원을 내어줍니다. 상품권으로 곡성 내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마을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미공원에서 장미 구경을 합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장미가 아름답습니다. 장미공원 화장실 벽이 은하철도999입니다. 기차마을이기에 그린 것인가 봅니다. 은하철도999 아시죠? 안다면 대략 나이 나옵니다.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온실에 들어왔습니다. 별도의 입장 요금이 있지는 않습니다. 자그마한 온실입니다. 다양한 열대 식물이 온실에 가득합니다. 온실 안에서 맑은 공기가 느껴집니다. 파파야 열매가 달린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입니다. 박물관 관람, 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입장료가 11,000원입니다. 박물관 입장하면 커피와 퐁듀를 함께 제공한다고 합니다. 커피에 큰 관심이 없어서 패스. 박물관 들어가지 않아도 커피를 비롯한 여러 음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에펠탑을 만납니다. 에펠탑 아래에도 장미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기차마을 한 바퀴 도는 미니기차가 달리고 있습니다. 미니기차는 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이용요금은 어른 5,000원. 1번 운행할 때 63명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이용자가 많으니 미리 예매하시고요.

 

 

 

 

 

 

 

 

 

 

 

 

 

 

 

옛 곡성역입니다. 현재 영업하고 있지 않습니다. 

 

곡성역은 1933년 전라선의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합니다. 1999년 현재의 곡성역으로 이전할 때까지 사용했습니다. 곡성역은 사람이 타고 내리기도 했지만 그보다도 섬진강의 모래를 실어 나르던 역이었습니다. 섬진강의 반짝이던 고운 모래를 많이 가져갔으면 섬진강에도 타격이 있었겠습니다. 

 

 

 

 

 

옛 곡성역에는 옛날 기차역 풍경이 남아 있습니다. 

 

 

 

 

 

밖에서 바라본 옛 곡성역입니다. 여기가 기차마을 정문입니다. 기차마을 매표소도 있습니다. 옛 곡성역은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런저런 홍보문구가 붙어 있어서 그렇지 기차역 자체만 보면 옛날 기차역 모습 그대로입니다. 

 

 

 

 

 

 

 

 

 

 

옛 곡성역 앞에는 토란 모형이 있습니다. 토란 아십니까? 저는 말로만 들었지 낯선 작물입니다. 우리나라 토란의 약 50%가 곡성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토란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음식, 제품을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저는 토란들깨탕과 토란만주를 먹어봤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이 좋더라구요. 토란 뒤로 보이는 건물은 증기기관차 탑승장입니다. 

 

 

 

 

 

증기기관차, 디젤기관차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객차를 레일바이크 탑승장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타지 않아도 들어갈 수 있더군요. 벽면에는 곡성역에서 촬영한 영화 장면을 사진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곡성하면 영화 '곡성'을 먼저 떠올릴 것입니다. 그보다도 먼저 빅히트한 영화가 곡성에서 촬영했습니다. '태극기 휘날리며'를 옛 곡성역에서 촬영했습니다. 

 

 

 

 

 

 

 

 

 

 

군대 가는 장면

 

 

 

 

 

증기기관차 탈 수 있습니다. 폐역인 옛 곡성역과 가정역 사이를 오갑니다. 하루에 5번 운행합니다. 탑승객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장미축제 중앙행

 

 

 

 

 

 

 

 

 

 

동물농장입니다. 타조, 말, 토끼, 무플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동물농장은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별도의 입장료 없습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은 비용이 있습니다. 말 타려면 돈 내야 합니다. 1천 원 정도. 타조가 철조망을 계속 쪼아대더군요. 타조에게 이상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했습니다. 

 

동물농장 뒤로 철길 옆에 곡성기차마을특구라 적고 멜론 그림이 있습니다. 곡성의 대표 농산물은 토란과 멜론입니다. 곡성에서 멜론 재배한지 40년 정도 되었다더군요. 전국생산량의 1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멜론이 제철이니 곡성멜론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드림랜드라해서 놀이시설이 모여 있습니다. 대관람차도 있고요. 

 

 

 

 

 

효녀심청 이야기 다 아실 것입니다. 곡성 관음사 연기설화가 심청전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성덕산 관음사 사적기'를 보면 원량이라는 장님이 살았고 원홍장이라는 효심 깊은 딸이 있었습니다. 원홍장이 진나라 사신에게 받은 예물을 절에 바치고 진나라 황후가 되었답니다. 원량은 딸과 이별할 때 눈물을 많이 흘려 눈을 떴다는 이야기. 심청전이 완전 허구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기차마을 생태학습관에서는 꼬마잠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꼬마잠자리는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이자 세계에서 가장 작은 잠자리입니다. 귀한 꼬마잠자리가 곡성의 깨끗한 자연 속에 살고 있습니다. 생태학습관에서 꼬마잠자리의 생태를 살펴봅니다. 

 

 

 

 

 

디기탈리스 꽃밭을 지나

 

 

 

 

 

곡성역까지 왔습니다. 태양이 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곡성(谷城)이라는 지명처럼 역을 성처럼 지었습니다. 기차 안에서 마시기 위해 역 앞 가게에서 캔 맥주 2캔을 삽니다. 

 

 

 

 

기차마을이 넓고 장미공원을 집중해서 구경하다보니 가보지 못한 곳들도 있습니다. 짚풀공예체험관, 요술랜드체험관, VR체험관, 인공동굴, 4D영상관, 대장간체험 등은 살펴보지 못했습니다. 기차마을이라해서 기차 몇 대 갖다 놓고 끝나는 수준이 아닙니다. 여러 가지 볼거리가 풍성한 재밌는 곡성섬진강기차마을입니다. 

 

 

아래 링크 접속 후 ch+를 눌러 추가해주세요. 라오니스의 여행기를 카톡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