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R로 즐기는 광양 매화축체

 

3월 중순 전라남도 광양시 매화마을은 매화로 가득합니다. 매화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를 더욱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AR(증강현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AR로 즐기는 광양 매화 축제를 소개합니다. 

 

AR 게임은 주말에만 진행합니다.

 

광양은 봄 다시 만나는 매화.

 

제22회 광양매화축제는 2023년 3월 10일(금)부터 3월 19일(일)까지 열립니다. 축제 기간 중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은 예쁘게 피어난 매화로 가득합니다.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하다가 4년 만에 열리는 매화 축제입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봄 꽃 축제입니다. 꽃구경 온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10~11일 이틀 동안만 55만 명이 다녀갔습니다.  

 

 

 

 

 

3월 12일 매화가 예쁘게 피었습니다. 그야말로 팡팡 터졌습니다. 

 

 

 

 

 

서둘러 축제장으로 향합니다. 주행사장에 100% 경품 증정 이벤트 배너에 눈길이 갑니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AR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입니다. 몇 년 전 대유행한 포켓몬고 게임이 AR입니다.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광양시축제AR게임' 으로 앱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매화축제장 돌아다니면서 6개의 매돌이 스티커를 찾습니다. 앱에 스티커가 모입니다. 다 모은 도감 페이지를 SNS에 올립니다. 그리고 경품 받습니다. 배너만 보고는 어렵네 했습니다. 홍보부스 직원 설명 들이니 이해가 쉽습니다. 막상 해보니 애들도 다 할 수 있겠더군요. 

 

 

 

 

 

앱 다운 받으면 광양의 여러 축제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AR로 즐기는 광양 매화 축제를 선택합니다. 광양에서 1년 내내 축제가 열립니다. 매화 축제 이후로도 다양한 축제에서 AR 즐길 수 있나 봅니다. AR 퀘스트 시작하기, AR 코스 게임을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레이다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색 선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뭔가를 찾습니다. 꽃구경 왔는데 레이다 화면만 보고 다닐 수는 없습니다. 게임하기 전 화면 아래 힌트를 터치합니다. 어디 어디에 매돌이 스티커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은 4시간입니다. 4시간 안에 어떻게 잡지? 짧은 거 아닌가? 했는데 시간은 중요하진 않습니다. 시간 안에 다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힌트를 누르니 매돌이 스티커 잡을 수 있는 6개 장소가 나옵니다. 사진에서 보이지 않는 한 곳은 주행사장에 있는 매돌이 풍선입니다. 

 

 

 

 

 

이게 매돌이입니다. 매실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광양시 캐릭터입니다. 

 

 

 

 

 

AR로 즐기는 매화 축제 게임을 하고자 한 것은 매돌이 인형 때문이기도 합니다. 게임 성공하면 추첨해서 매돌이 인형을 준다는 것입니다. 인형 퀄리티가 좋습니다. 양쪽에 손 넣을 수도 있습니다. 크기도 제법 크고요. 매돌이 인형이 비매품입니다. 매화 축제장 어디에서도 파는 곳이 없고 AR게임을 해서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사장 매돌이 풍선부터 시작합니다. 매돌이 풍선 가까이 가니 레이다 화면에 빨간 점과 함께 touch가 뜹니다. 스티커 포착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휴대전화를 이리저리 돌려봅니다. 갑자기 매돌이 스티커가 나타납니다. 화면 아래 동그라미(셔터)를 누릅니다. 동그라미 위에 하얀 게 좌우로 왔다 갔다 합니다. 빨간색 위치에  왔을 때 멈추면 매돌이가 잡힌다는 것인데 

 

 

 

 

 

제한 시간이 빨리 지나갑니다. 실패합니다. 하트가 1 감소했습니다 메시지가 뜹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이게 왜 안 되지? 잠시 낙담. 뭘 이런 걸 만들었어하고 혼자 구시렁거립니다. 실패했다고 포기할 수 없습니다. 포기할 정도로 어렵지도 않아 보입니다. 처음이라 방법을 제대로 몰랐습니다. 

 

 

 

 

 

 

 

 

 

 

이번에는 성공했습니다. 매돌이가 광양불고기를 먹고 있습니다. 광양불고기 참 맛있습니다. 남은 5개 포인트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매돌이를 잡으면 됩니다. 

 

 

 

 

 

주행사장을 벗어나 본격적으로 매화 구경을 시작합니다. 매화 보기 위해서 언덕을 계속 올라가야 합니다. 초반에는 오르기 힘듭니다. 꽃은 잘 안 보이고 장사하는 사람들만 보입니다. 홍쌍리 생가 부근에 오니 AR 배너 홍보물이 보입니다. 여기서 앱을 실행하니 레이다 화면 속에 touch가 나타납니다. 

 

 

 

 

 

스티커를 획득했습니다. 두 번째부터는 쉽습니다. 

 

 

 

 

 

 

 

 

 

 

획득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화벽화(매화가 그려진 돌)은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벽화 앞에서 사진 찍으로면 줄 서서 한참을 기다려야 합니다. 저는 사람 자리 바꿀 때 후다닥 벽화만 찍습니다. 벽화 앞에서 말고 옆에 기대서 찍으면 더 잘 나오겠더군요. 

 

 

 

 

 

매화나무 벽화 부근에서 매돌이 찾았습니다. 

 

 

 

 

 

 

 

 

 

 

높은 곳 올라오니까 매화가 점점 더 많이 보입니다. 하얀 매화와 산 전체를 뒤덮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환상적인 풍경입니다. 여기서 끝이냐? 아닙니다. 본격적인 매화 구경은 이제 시작입니다. 

 

 

 

 

 

3월 12일 일요일 매화가 꽤 많이 피었습니다. 거의 다 핀 것 같습니다. 12일 비가 내린 것이 매화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지 의문입니다. 그래도 행사 기간에는 매화를 계속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나무숲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하얀색,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등이 골고루 담겨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봄의 싱싱한 알록달록이 촉촉해 보입니다. 이래서 봄이 좋고 꽃이 좋습니다. 

 

 

 

 

 

 

 

 

 

 

대나무숲 주변으로는 산수유꽃이 피었습니다. 햇살이 반짝이면서 초록의 은은함이 풍기는 것이 색다른 분위기입니다. 여기 대나무 숲에서는 영화 취화선 촬영했습니다. 

 

 

 

 

 

대나무숲에서도 매돌이 잡았습니다. 

 

 

 

 

 

문제가 생겼습니다. 전망대를 못 찾고 있습니다. 청매실농원 한 바퀴 돌다시피 했는데 사진 속 전망대가 보이지 않습니다. 힌트 지도에서 장소를 누르면 사진이 나옵니다. 

 

 

 

 

 

 

 

 

 

 

놀러 와서 투덜거리면 나만 손해입니다. 그러다 전망대를 찾았습니다. 오르막 올라서 매화가 그려진 돌 부근에서 오른쪽으로 갔어야 했는데 위로 더 올라갔었던 것입니다. 전망대라고 해서 높은 곳으로만 올라갔었습니다. 전망대와 영화촬영지를 발견하고 숨 고릅니다. 섬진강 물줄기와 매화의 아름다운 만남을 두 눈에 가득 담습니다. 매화가 보이는 식당에 앉아 매실 막걸리도 한잔합니다. 

 

 

 

 

 

아침에 가득했던 미세먼지가 가시고 햇살이 내리면서 매화가 더욱더 빛납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이 확실히 좋습니다. 하이라이트입니다. 매화축제하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주행사장에서 올라오면서 투덜거림을 반성합니다.

 

 

 

 

 

 

 

 

 

 

매돌이 스티커 6개 다 담았습니다. 

 

 

 

 

 

전망대까지 해서 6개의 매돌이 스티커를 다 담았습니다. 경품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눈독 들인 매돌이 인형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주행사장으로 이동합니다. 

 

 

 

 

 

내려가면서 매화문화관에 들어갑니다.

 

 

 

 

 

매화문화관 들어가서 앱을 실행하고 AR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사진처럼 매돌이나 매화가 나타납니다. 매돌이, 매화와 함께 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 돌아다녀서 찍어줄 사람이 없네요. 매화만 담아봅니다. 

 

 

 

 

 

 

 

 

 

 

주행사장 매돌이 AR 체험 부스로 왔습니다. 직원(?)이 매돌이 잡고 SNS에 올린 거 확인합니다. 간단한 설문조사 하나 하고요. 설문조사는 광양시에서 이번 축제에 관해서 하는 것입니다. 

 

 

 

 

 

응모함에 손을 넣어 응모권(?)을 뽑습니다. 3번의 기회를 줍니다. 저는 이런 뽑기 운이 없는데 이번에는 제발 있어라 있어라 하는 마음으로 뽑아봅니다. 

 

 

 

 

 

어제도 운이 없는데 오늘이라고 있겠습니까? 꽝! 사탕과 매실차가 담긴 작은 봉지를 받습니다. 인형 받았으면 더욱더 좋았겠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다음 축제에는 경품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 축제 기대할게요. 😅

 

 

 

 

 

 

 

 

 

 

 

AR(증강현실)을 이용하여 광양 매화축제 즐기는 방법입니다. 경품이 아니더라도 AR 게임하면서 목표 의지도 생기고 축제장에서 중요한 곳을 찾아갈 수 있어서 재밌습니다.  AR이 낯설지만 방법도 쉽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엄청난 매화축제를 한 번만 소개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 매화축제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 접속 후 ch+를 선택하면 라오니스 여행기를 카톡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22)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특별자치도 (185)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7)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북특별자치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5)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80)
평택,안성 (14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6-14 08:07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